내게 맞는 보충제는 wpc wpi wph isp 차이지웨이 단백질 보충제 추천

내게 맞는 보충제는 wpc wpi wph isp 차이지웨이 단백질 보충제 추천

각종지식.뉴스 접근하는 글 위 사진은 구글에 보충제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 이미지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제품들이 인터넷상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이같이 이유로 영양학적 지식이 뛰어나거나 관련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보충제 결정에 있어서 많은 혼란을 느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한국인의 식생활 특성상 단백질 섭취량이 적지않게 부족하다는건 상식중의 상식이다보니 운동이 끝난 후 간단하게 단백질을 취식할 수 있는 보충제 선택은 거의 필수입니다.

하지만은 잘 알지 불가뛰어난 것과 맞딱드리게 되면 모호하게 겁부터 나는게 사람 마음인지라 필자 게다가 첫번째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할 때 참 많은 고민과 조사를 거쳐야 했다.


imgCaption0
WPC


WPC

WPC는 Whey Protein Concentrate의 약자로 유청단백을 농축한 것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우유 안에 들어 있는 유청단백을 80% 까지 농축시킨 것이 바로 WPC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랑받는 제품군으로 저렴한 가격과 충분한 단백질을 제공하는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은 유물건을 먹으면 속이 불편한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WPC 단백질을 섭취하면 마찬가지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건강해지고 근육을 얻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데 가스 차고 소화 불량을 느낀다면 돈 주고 병을 얻는 꼴이 되겠습니다.

WPI, WPC 차이

– WPC : 덜 정제(좋은 성분 유지), 더딘 흡수, 저렴한 가격, 소화 어려움(유당불내증X), 유당과 탄수화물 어떤 부분 포함(칼로리 상대적으로 높다). 맛있습니다. – WPI : 추가 정제로 값비싼 가격, 빠른 흡수, 쉬운 소화(유당불내증O), 유당과 탄수화물 없음, 맛없습니다.. WPC가 더 저렴하므로 먼저 WPC를 먹어보고 설사 등의 소화문제가 없습니다.면 굳이 WPI를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더 비싸다고 해서 고급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WPH

Whey Protein Hydrolysate 가수분해 유청단백질입니다. WPC 에다가 효소를 넣어서 가수분해 한 것입니다. WPH는 소화기간이 대리 할 일들을 미리 해준 것입니다. 단백질을 잘게 부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고단백의 소화가 용이하고 흡수율이 높다. 빠른 단백질의 흡수가 요구하는 인원은 추천하지만, 유당까지 가수분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올바르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단백질 활약 전, 후 섭취 방법

단백질은 활약 전에 먹으면 근육을 지키고 근육성장을 돕습니다. 활약 30분 전 15g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적경험한 타이밍에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근육을 지키고 근육성장을 촉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며, 활약 후 단백질 섭취 시 30분 이내 체중 1kg당 1.2~1.5g의 단백질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활약 전에는 편한 음식으로 양념이 작은 닭가슴살, 계란, 아몬드, 요구르트 같은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활약 후에는 생선, 닭가슴살, 계란, 검정콩, 아몬드, 땅콩, 견과류, 유당식품 등의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WPC 란? ( Whey Protein Concentrt 농축 유청 단백질

원래 유청 단백질의 함량은 30%정도인데 이것을 농축시킨것이 WPC 그런 방식으로 되면 함량이 70%~80%함량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한마디로 WPC보충제는 우유에서 얻은 유청을 농축시킨 단백질보충제 입니다. 주의 할점은 유당 불내증입니다. 유당불내증이란 우유를 소화 잘불가뛰어난 사람을 칭합니다. 단백질은 위에서 분해하고 소장에서 섭취가 되지만 그것이 흡수되지 못하고 대장으로 가게되면 각 효소와 반응하여 가스나 설사를 일으키기 때문에 우유를 소화 못시키는 분은 WPC물건을 드시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WPI 란? ( Whey Protein Isolation) 분리 유청 단백질 분리 유청 단백질이란 유청만 따로 분리시킨것으로 단백질 함량이 85%~93%올린것입니다.

단백질 보충제 권장 3가지

단백질 쉐이크, 즉 프로틴 보충제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본인에게 맞는 물건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입 전 체크해야 할 것은 유당불내증의 유무, 맛, 가격 3가지가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의 경우 프로틴을 섭취했을 때 속의 불편함을 느끼거나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 유당이 없는 WPI 분리유청단백, ISP 대두단백질이 포함된 제품으로 골라야 합니다. 칼로바이 다밀 뉴트리션 오곡맛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권하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좋으며,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하기에 적합합니다. 게다가 후기가 좋다는 점에서 맛은 증명된 셈입니다. 15종 곡류 혼합분말이 들어있으며, 현미 플레이크가 있어서 식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비타민A, B, C, E, 칼슘, 철, 아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관련 FAQ 항상 묻는 질문

WPC

WPC는 Whey Protein Concentrate의 약자로 유청단백을 농축한 것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WPI WPC 차이

– WPC : 덜 정제(좋은 성분 유지), 더딘 흡수, 저렴한 가격, 소화 어려움(유당불내증X), 유당과 탄수화물 어떤 부분 포함(칼로리 상대적으로 높다).

WPH

Whey Protein Hydrolysate 가수분해 유청단백질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