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제철 식재료의 효능과 손질, 보관법, 가을 제철 식품 재료 레시피

가을 제철 식재료의 효능과 손질, 보관법, 가을 제철 식품 재료 레시피

한국인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요리 재료 중 하나인 고추 같은 청양 고추라 하여도 덜 맵고 얼얼한 고추가 있고, 풋고추에서도 더 맵고 얼얼한 고추가 있습니다. 오늘은 맵고 얼얼한 고추 고르는 법 그리고 보다. 신선량한 고추 고르는 법, 효능, 종류, 보관법등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맵고 얼얼한 고추 고르는 법은 생각보다. 아주 쉽습니다. 청양고추와 아삭이고추를 생각해 보면 금방 구분이 가실 겁니다. 꼭지 달린 부분부터 어깨, 몸통, 꼬리라 구분을 짓습니다. 보통 어깨 좁은과 가 어깨 넓은과 보다.

맵습니다. 상기 사진은 청양고추만 있었으나 빨간색 표시된 부분들이 어깨라 생각하시고 몸통보다. 어깨가 좁으면 맵고 얼얼한 고추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삭이고추를 생각해 보면 우람한 역삼각형 몸매를 자랑하지요? 청양고추야 일반 풋고추나 아삭이고추보다는 맵고 얼얼한 것이 당연하겠지만품종의 차이 같은 풋고추 중에서도 저렇게 몸통보다.


시기별 달콤하게 먹는 Tip
시기별 달콤하게 먹는 Tip

시기별 달콤하게 먹는 Tip

8월 11월 수확 후 짧은 숙성시간을 거치기 때문에, 식감이 퍽퍽할 수 있습니다. 퍽퍽한 심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바로 드시고, 연약한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1주일 정도 따뜻한 곳25도 이상에서 숙성을 해서 드세요.

12월 ~7월 : 충분한 숙성기간을 거쳤기 때문에, 바로 드시면 됩니다. 이 시기에는 고구마의 부정부패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받은 후 1주일 이내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색고구마
자색고구마

자색고구마

자색고구마는 보편적인 고구마에 비해 항산화작용이 강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게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밤고구마는 밤과 고구마를 교배하여 만드러진 신종 고구마입니다. 보리와 비슷한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함께, 고구마처럼 달다는 맛도 가지고 있습니다. 보편적인 고구마에 비해 섬유질 함량이 높아 소화기능을 개선시키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고추의 종류와 효능

우리나라 고추의 품종만 해도 200여 가지 이상은 된다고 합니다. 물론 잠깐 히트치고 사장되는 품종도 많고 육 종가들에 의해 연마다 새로운 신품종이 개발되기도 하지요 그러나 보편적인 사람들은 풋고추, 홍고추, 청양고추, 아삭이고추오이고추, 꽈리고추등 이렇게만 알아도 아무런 지장이 없겠지요? 항암고추다. 파프리카고추다. 하는 특수품종들도 상당히 많게 개발되어 있다지만 그런 고추들은 가끔 접하게 되면서 위에 열거한 고추들이 거의 모든 마트나 시장에서 접할 수 있는 종류들일 거라 생각합니다.

고추는 야맹증 예방과 면역력을 높여 주고, 고추의 매운맛이 대뇌에 전달되어 엔돌핀 분비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다량의 비타민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고추의 대표 성분인 매운맛을 내주는 캡사이신은 항암작용과 엔돌핀 분비를 활성화시키며, 에너지 소모량을 증가시켜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도 해준답니다.

고구마 보관법 알아보기

고구마는 냉해를 쉽게입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냉장고에 냉장, 냉동보관해서는 안됩니다.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1215도의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고 주변이 습하거나 물기가 있다면야 상할 우려가 있으니 신문지를 깔거나 덮어서 습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종이 박스에 보관할 경우 신문지를 깔고 박스에 구멍을 뚫어 통풍이 잘될 수 있도록 하고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어둡다는 곳에 보관하게 되면 오랜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의 영양소를 보존할 수 있는 요리법

고구마에는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고구마를 조리할 때는 가열 처리에 따라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보존할 수 있는 조리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씻어서 뜨겁게 물에 살짝 데친 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구마는 저장 기간이 짧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를 조리할 때도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삶거나 데친 후, 껍질을 까지 않고 통째로 먹는 것입니다. 껍질에는 고구마의 대부분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껍질을 까면 산화작용이 일어나면서 비타민 C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여러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구운 고구마는 달콤하고 연약한 맛과 향을 살려서 달콤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시기별 달콤하게 먹는

8월 11월 수확 후 짧은 숙성시간을 거치기 때문에, 식감이 퍽퍽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색고구마

자색고구마는 보편적인 고구마에 비해 항산화작용이 강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게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추의 종류와 효능

우리나라 고추의 품종만 해도 200여 가지 이상은 된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