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조루 세로토닌으로 해결 (ft 음식, 영양제)

남성 조루 세로토닌으로 해결 (ft 음식, 영양제)

멀고 먼 이야기, 나와는 관계 없을 것 같은 단어가 바로 갱년기가 아닐까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스위트한 현상이라 하지만 누구나 다. 피하고 싶은 단어이기도 한 갱년기와 관련해 여자 갱년기, 남자 갱년기 증상과 극복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 보통 40대마흔에서 50대 초반까지를 가르키는 용어로 신체 노화에 따라 자연적인 현상으로 생식 기능이 저하되며 난소 기능이 함께 저하되고 이에 따라 월경이 멈추는 등 여러가지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찾아오는 시기를 일컫는다.

모든 여성들이 공통적으로 경험하게되는 일반적인 기간이지만 해당 기간 갱년기로 인한 증상과 유형은 개개인 별로 차이가 있을 있습니다. 이런 갱년기는 여성만 있는가, 하면 아닙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여성 갱년기 증상

여성 갱년기 증상

난소의 기능 저하에 따라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수준 변화가 찾아옵니다. 호르몬의 변화는 신체적인 증상 뿐만이 아니라 정신적인 증상을 함께 수반하는 경우가 있으며, 사람에 따라 증상의 지속 기관과 증상의 정도 또한 상이합니다. 갱년기 증상이 심하다면,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적절한 영양제 및 전문가의 치료를 받아 이를 해소할 있습니다. 1. 월경 변화가장 일반적인 변화로, 월경의 양과 흐름주기가 변화하고 결국 월경이 중단되게 됩니다.

2. 체온 변화 갑작스럽게 온몸에 열이나고, 이로 인해 땀을 흘리는 등 급작스러운 체온 변화 증상 3. 불면증 및 수면장애 갱년기 시기 깊은 잠에 들기어렵고 선 잠을 자며, 악몽을 꾸거나 잠을 못구성하는 불면증 증상을 겪을 있습니다.

2 골다공증의 진단과 치료
2 골다공증의 진단과 치료

2 골다공증의 진단과 치료

골다공증의 진단은 주로 골밀도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골밀도 검사는 뼈의 무기질 함량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엉덩이, 척추, 손목 등의 특정 부위에 X선이나 초음파를 쏘아서 뼈의 밀도를 알아냅니다. 골밀도는 Tscore라는 단위로 표시되는데, 이는 정상인의 평균 골밀도와 비교한 값입니다. Tscore가 1 이상이면 정상, 1에서 2.5 사이면 골절 위험이 있는 골감소증, 2.5 이하면 골다공증으로 분류됩니다.

골다공증의 치유는 골량을 늘리거나 유지하고, 골절을 예방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치료 방법은 약물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 운동 요법 등이 있습니다. 약물 치유는 골분해를 억제하거나 골형성을 촉발하는 약물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약물로는 비스포스포네이트, 호르몬 치료제, 칼시토닌, 데노수맙, 스트론튬 등이 있습니다.

남성들은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줄어 성욕의 저하와 발기부전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더욱이 이 연령대가 되면 고혈압약을 복용하거나 당뇨가 있는 남성들이 많은데 때문에 그 증상들이 악화되는 수가 있습니다. 우선은 전반적인 건강을 돕기 위해서 미네랄을 기본으로 한 멀티비타민과 아미노산의 하나인 아르기닌, 인삼 혹은 은행잎 제품의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트립토판이 많은 음식
트립토판이 많은 음식

트립토판이 많은 음식

일상생활에서 세로토닌을 느는 방안으로 가장 일반적인 것이 트립토판이 다향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트립토판은 표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우유, 콩, 두부, 연어, 참깨, 캐슈너트, 가다랭이포, 통조림 참치, 치즈, 닭고기, 돼지고기 등심, 쇠고기 간 등이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로 섭취하면 혈액 내 트립토판이 증가하여 더 많은 트립토판이 뇌에 도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글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삶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내용의 포스팅입니다.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영양제에는 아래와 같은 영양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요건 적인 영양제 섭취보다, 개인의 영양성분 상태나 증상에 맞추어 약국이나 전문 의료진 안내를 통해 개인에게 적절한 영양제를 찾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1. 칼슘호르몬 감소에 따라 뼈와 두통에 영향을 주는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영양제로 칼슘이 있습니다. 이는 골다공증과 골건강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2. 오메가3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증상을 완화하고 심장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갱년기 증상을 대비 하기 위해 참치, 연어 등의 오메가3 섭취가 권장됩니다.

3. 비타민 D, E비타민 D는 앞서 말한 칼슘과 같이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고 비타민 E 는 갱년기 기간 항산화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를 통해 염증을 일으키는 작용을 예방 할 있습니다. 갱년기는 나이가 들면서 저절로 찾아오는 현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여성 갱년기 증상

난소의 기능 저하에 따라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수준 변화가 찾아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 골다공증의 진단과 치료

골다공증의 진단은 주로 골밀도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트립토판이 많은 음식

일상생활에서 세로토닌을 느는 방안으로 가장 일반적인 것이 트립토판이 다향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