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이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이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중공 의서에는 구기자를 하나하나 상복하면 병약자가 건강해지고 정력이 증강되었고 불로장수의 선약으로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좋은 약초입니다. 구기자는 신체의 원기를 회복시켜 주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일반적인 자양강장제로 널리 보고된 있습니다. 잎과 열매에는 다채로운 비타민이 들어있고 칼슘, 인, 철, 단백질, 타닌, 미네랄등이 들어 있습니다. 구기자나무는 봄에 나다가오는 잎은 천정초라 하고 여름에 피는 꽃은 장생초, 겨울의 뿌리는 지골피로 구분합니다.

구기자는 식용과 약용으로 쓸 때 전초를 모두 사용하는데 잎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나물로 무쳐먹고 뿌리는 달여서 다채로운 약초로 사용합니다.


구기자 효능 정리
구기자 효능 정리


구기자 효능 정리

구기자의 영양성분 루테인, 제아잔틴과 베타인, 비타민 A와 B1, B2, C, 안토시아닌과 레티놀 그리고 폴리페놀 제안잔틴, 리놀렌산, 베타아밀로이드, 베타시토스테롤, 미네랄, 루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구기자는 성질이 차고 맛이 달고 무독성으로 여러 곳에 활용된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기자의 가장 큰 효능은 간의 지방 배출을 도와주어 50대 이후에 간과 신장 기능이 약화될 때 구기자를 계속해서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레몬밤차 효능
레몬밤차 효능

레몬밤차 효능

1. 뇌혈관 질환 예방 2. 여성 호르몬 조절 3. 월경 촉진, 생리통 완화 4. 심신 안정 및 스트레스 완화 5. 항염, 항바이러스,황히스타민 6 두통, 감염 감기 및 독감과 같은 질병을 낫게 해줄수 있다고 합니다. 염증완화, 소화숙제 완화, 면역조직 강화, 월경통(생리통)완화, 파악 기능 강화, 헤르페스 악성 식별숫자 퇴치, 심장 건강인 처지 강화 근심 완화 특히나 하루에 약 1.38g 정도 섭취하면 내장 지방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 치료 & 예방법
고혈압 치료 & 예방법

고혈압 치료 & 예방법

식버릇 교정 혈액량을 결심하는 것은 물이 아닌 소금입니다. 싱겁게 먹는 것 만으로도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적지않게 먹는 습관도 중요하며, 여러가지 형태의 야채를 골고루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염식을 하는 좋은 방법으로는 숫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젓가락만을 이용하여 식사를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숫가락으로 식사할 때보다.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산소 활동 중인 하나하나 30분정도 숨차지만 말을 할 수 있을 정도의 강도로 주 5일정도 활동 중인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땀이 살짝 날 정도의 강도가 되겠습니다. 운동순간을 늘리면 더욱 좋습니다. 금연 고혈압 환자들은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높습니다. 추가적으로 흡연까지 하시면 위험도가 무척 높아집니다. 담배는 백해무익 임으로 금연 하시는 것이 필수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비트 영국의 한 연구팀의 연구결과에서 비트 주스를 당일 한잔씩 4주동안 마신사람들이 일반인들에 비해 혈압감소가 명확하게 나타났습니다. 혈관 확장기능이 20%이상 개선되었던 것인데요, 비트의 질산염이 신체에서 산화질소로 바뀌어 혈압을 낮춰줍니다. 따라서 고혈압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혈압감소에 좋습니다. 베리류 과일을 일년동안 계속해서 섭취한 그룹이 일반 그룹보다.

혈압이 감소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베리류중 특히 블루베리에 플라보노이드가 가장 적지않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요거트 미국 보스턴 의과대학교에서는 24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연구를 진행하였는데, 일주일에 5번 요거트를 먹는 그룹이 안먹는 그룹보다. 혈압이 31% 나 감소하였다는 경이로운 연구결과입니다.

구기자 먹는 방법

민간에서는 당뇨병에 구기자 가지를 채취하여 잘게 썰어 물에 달여서 수시로 차로 마셔줍니다. 몸이 허나나약한 인원은 열매 10g과 황정뿌리 10g을 물에 달여서 수시로 장복해 줍니다. 치통에는 뿌리 한 줌에 식초를 넣고 달인 물로 가글을 하면 좋습니다. 구기자 약효 이용부위 꽃과 어린순은 식용하고 잎과 열매 뿌리껍질은 약용합니다. 약초 만들기 할 때는 봄과 가을에 뿌리를 캐서 물에 씻고 껍질을 벗겨 감초탕에 담가 썰어서 햇볕에 말려줍니다.

구 가지는 봄에 나다가오는 어린잎은 밥에 쪄서 먹기도 하고 된장국에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가을에 빨갛게 익은 구기자 열매는 구기자 차로 마십니다. 차를 만들 때는 구기자 열매 10g, 오미자 열매 3g을 넣고 물 500ml를 넣고 달인다음 식혀서 마십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칼륨이 다채로운 음힉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출수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몸 바깥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금 섭취로 인한 혈압 상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