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생긴 점이 흑색종이라고🧐

급작스럽게 생긴 점이 흑색종이라고🧐

연관 질병균상식 육종, 파젯 병, 카포시 육종, 기저세포암 진료과 방사선 종양학과, 혈액 종약 내과, 피부여 피부암의 일종인 흑색종은 암 멜라닌 이란, 색소 생산능력 세포가 돌 이변이나 혹은 제어할 수 없는 분할이 시작하게 되며 발생됩니다. 일반적으로 색소 세포는 피부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흑색종은 우리 몸의 피부인 어느 부위에서도 발생되며, 특수한 부위에서 더 위험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자 분들에게서는 흉부와 등에 특히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여성분들은 다리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밖에 다른 부위는 얼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최근 시기 절제 부위를 최소화하는 모스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음
최근 시기 절제 부위를 최소화하는 모스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음

최근 시기 절제 부위를 최소화하는 모스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음

모스수술은 흑색종의 명확한 경계를 파악하기 위해 수술 중에 조직 검사를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즉, 흑색종 부위를 조금씩 잘라내면서 암세포가 남아있는지 확인하고, 암세포가 없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절제하는 소비 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 조직을 최대한 보호하면서 암세포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모스수술은 손발톱과 같이 절제 범위가 필수적인 부위에 적합한 방법으로, 예후와 환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와 색이 변하고 궤양이나 출혈이 생김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와 색이 변하고 궤양이나 출혈이 생김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와 색이 변하고 궤양이나 출혈이 생김

발톱 흑색종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 모양이나 세로줄이 점점 커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줄이 커지면서 발톱 전체가 검게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궤양이나 출혈이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흑색종의 진행 상태를 나타내며, 암세포가 주변 조직이나 혈관에 침범하거나 전이할 수 있는 위험 신호입니다. 따라서 이런 증상을 무시하지 대신 즉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흑색종 진단방법
흑색종 진단방법

흑색종 진단방법

흑색종인지 살펴보기 위해 특히 피부 확대경을 통해 진단합니다.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보다. 10배 정도 확대해 분석합니다. 특히 더모스코피라는 확대경을 통해 육안으로 판별이 어려운 피부 병변을 효과적으로 진단합니다. 조직을 떼어내지 않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바로 피부암 조직을 진단할 수 있어요.

확대경을 통해서도 판별이 어려운 일부의 경우는 조직을 떼어내는 조직 검사를 합니다. 국소마취를 한 뒤 피부를 3mm 정도 잘라서 조직 검사를 합니다.

결과는 거의 모든 12주 뒤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러나 고통이 심하며 검사 후 손톱, 발톱이 깨지거나 변형이 발생하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꼭 필수적인 경우에만 시행합니다. 흑색종이 손발톱 밑에 있으면 손발톱을 뽑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편평세포암

자주보이는 침범 부위는 얼굴 상부, 손등, 발등, 아랫입술, 귓바퀴 등입니다. 결절판 모양, 사마귀모양, 궤양 모양 등 여러 형태를 보이며, 딱딱합니다.

자주보이는 침범 부위는 손발가락, 코와 뺨 등 얼굴, 등, 정강이 등입니다. 대게 별 증상 없이 평범한 어두운 반점이나 결절로 보이기 때문에 상세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병변이 비대칭적이며 경계가 불규칙하고 색깔이 다양합니다. 직경이 0.6cm 이상가주인 경우에 흑색하루 하루 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피부 확대경과 조직 검사를 통해 바르게 진단함

발톱 흑색종을 바르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피부 확대경과 조직 검사를 통해 암세포의 유무와 종류를 확인해야 합니다. 피부 확대경은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보다. 10배 정도 확대해 분석하는 장치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바로 피부암 조직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조직 검사는 국소마취를 한 뒤 피부를 3mm 정도 잘라서 암세포의 유형과 침범 정도를 이해하는 방법입니다. 결과는 거의 모든 1~2주 뒤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직 검사는 고통이 심하며, 검사 후 손톱이 깨지거나 변형이 발생하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꼭 필수적인 경우에만 시행합니다. 흑색종이 손발톱 밑에 있으면 손발톱을 뽑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악성흑색종 예방

자외선 노출이 악성흑색종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과도하게 햇빛 노출을 줄이며 자외선 차단과 야외외출 시 긴 창을 가진 모자착용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없었던 점이 생겨서 옆으로 지속적으로 커지는지 불윤리 혹은 비대칭으로 퍼지고 있는지 등 괴상한 느낌이 든다면 그 즉시 병원에 가서 진단받으셔야 합니다. 아닌 경우 상관없지만 늦게 발견하게 되면 경과가 많게 지난 상태이기에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최근 시기 절제 부위를 최소화하는 모스수술이 인기를 끌고

모스수술은 흑색종의 명확한 경계를 파악하기 위해 수술 중에 조직 검사를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와 색이 변하고 궤양이나 출혈이

발톱 흑색종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 모양이나 세로줄이 점점 커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흑색종 진단방법

흑색종인지 살펴보기 위해 특히 피부 확대경을 통해 진단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