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유람선 여행 미남크루즈 불꽃놀이 가격 시간 예약 타는곳 주차장 여행

여수 선박 여행 미남크루즈 불꽃놀이 가격 시간 예약 타는곳 주차장 여행

오전에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에서 신나게 놀고 나니 역시 아이들의 체력 보충이 필요해졌다. 그래서 숙소로 돌아와 아그들이 참 조아라 하는 호텔 루프탑 수영장 물놀이를 시켜줬다. 오전에 분명 지쳐있었던 아이들이.수영장에 가니 갑자기 살아나는 기적을 느끼고. 물놀이 후에 잠시 쉬었다가 이번 여수여행의 마지막 일정인 여수 크루즈를 타러 간다. 그리고 아이들은 결국 크루즈를 타러가는 차 안에서 잠이 들었다. 사실 처음 여수 여행계획을 세울 때는 크루즈에 대한 정보를 몰랐었다.

하지만 우연히 알게된 크루즈 여수 밤바다.


자산공원 소개
자산공원 소개

자산공원 소개

여수시는 여수반도에 자리붙잡으며 잡고 있으며 고을 첫자에 아름다울 려자를 쓰는 여수시,여천시, 여천군은 1998년 4월에 여수시로 통합되었습니다. 자산공원은 오동도 방파제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수시와 오동도, 남해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파른 계단을 올라 정상에 이르면 넓은 평지에 수천 그루의 상록수와 화초들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1967년 충무공 탄신일을 맞아 제1회 진남제와 함께 제막한 국내 최대 높이 15m의 이순신 장군 동상, 자산각, 충혼탑이 있고 바다에서 몰려오는 해풍과 탁 트인 전망이 마음까지 시원하게 해줍니다.

1998년 일출정이 건립되어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돌산 평사리 고니도래지 소개
돌산 평사리 고니도래지 소개

돌산 평사리 고니도래지 소개

굴 양식장으로 이름난 돌산도의 굴전해안은 해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늦가을이면 고니떼가 날아든다. 흔히 백조로 불리는 고니는 순백의 고상한 자태와 힘찬 날개짓이 매우 멋진 겨울철새입니다. 더욱이 개체수가 많지 않아서 지난 1979년에 전라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 날아드는 고니류는 세종류 있는데, 돌산도의 무술목과 굴전리에서 볼 수 있는 것은 거의 큰고니입니다.

연마다 늦가을에 50150여 마리의 고니가 찾아들어 이듬해 2월 말이나 3월 초순 북녘을 향해 떠날 때까지 굴전해안에 머무른다.

10. 향일암

향일암은 여수의 대표적인 절로, 바다와 어우러진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조용한 명상의 장소로도 알려져 있으며, 절 안에서는 차 한잔과 함께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향일암은 여수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중요한 명소로, 절의 건축 양식과 정원, 그리고 바다와 어우러진 풍경은 방문객들에게 평온함과 여유를 선사합니다.

여수 진남관 소개

국보 진남관은 이순신이 작전 계획을 세우고 군령을 내린 곳으로, 호국역사의 성지로 일컫는 곳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이 전라좌수영 겸 삼도수군통제영의 본영으로 사용했던 여기는 원래 진해루라는 누각이 있었습니다. 이후 1599년 이순신 후임인 통제사 겸 전라좌수사 이시언이 정유재란 때 불타버린 진해루 터에 75칸의 대규모 객사를 세우고, 진남관이라 이름 지었습니다. 1716년 화마를 입은 진남관은 2년 후 전라좌수사 이제면에 의해 중건돼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진남관은 정면 15칸, 측면 5칸, 건평 748.39의 단층 팔작지붕으로 된 거대하고 장엄한 건물로 현존하는 단층 지방관아 건물 중 가장 크다. 부대시설로 진남관의 역사와 임진왜란에 대하여 한눈에 볼 수 있는 유물 전시관이 있습니다. 경내에 전남 유형문화재 여수 석인상과 일제강점기에 철거된 것을 1991년 4월 중건한 2층 누각 망해루가 있습니다.

선상에서 보는 불꽃놀이

크루즈가 거북선대교를 지나 돌산 앞바다에 도착했을 때. 드디어 불꽃놀이가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그냥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불꽃놀이가 참 오랜만에 넋 놓고 하늘만 바라보게 만들어줬다. 좋은 추억이 되어줘서 고맙기도 합니다. 멍하니 불꽃놀이 구경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동영상이 길게 잘 찍혀서 영상으로 남겨봅니다. 너무나도 만족스러웠던 미남크루즈 선상불꽃투어. 하지만 딱 한 가지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어쩔 수 없이 한국사람들이라면 모두 가슴 아픈 기억으로 남은. 그리고 아직까지 왜 그런 일이 벌어졌는지 알지 못한 채 8년이 넘어버린 사건으로 인해 배를 타는 것에 아주 미약하게 걱정이 조금 있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이 탑승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총 승선인원이 960명인 국내 최대 크루즈라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자주 묻는 질문

자산공원 소개

여수시는 여수반도에 자리붙잡으며 잡고 있으며 고을 첫자에 아름다울 려자를 쓰는 여수시,여천시, 여천군은 1998년 4월에 여수시로 통합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돌산 평사리 고니도래지

굴 양식장으로 이름난 돌산도의 굴전해안은 해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향일암

향일암은 여수의 대표적인 절로, 바다와 어우러진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