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파리 쇠파리(등에) 진드기 화상벌레, 벌, 뱀 등 썸머 시기 해충 예방법과 퇴치법 및 처치 방법
건강인 처지 최근 시기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 감기 증상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의외로 감기가 아닌 알레르기 비염일 확률이 놓은데요. 약을 먹어도 그때뿐이고 특히 환절기 때 심해집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및 비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에 과민 반응해 생깁니다. 이로 인해 생기는 기관지천식,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피부염 등과 같은 병을 알레르기 질환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아토피피부염이 있는 아이 사람들이 비염도 많습니다. 게다가 가족의 영향이 커 부모 중 한 명이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으면 50% 양쪽 모두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으면 75% 확률로 유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Contents
비염 수술
비염 수술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입니다. 비염 수술은 비갑개 절감 수술 아니면 코 폴립 절제술로도 알려져 있으며, 비수술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만성 아니면 중증 비염을 치료하기 위해 시행하는 수술입니다. 이 수술은 비강을 통과하는 공기를 여과하고 가습 하는 데 유익한 코의 작은 구조물인 비갑개 조직을 제거하거나 축소하는 수술입니다. 비염 수술에는 여러가지 유형이 있으며, 사용되는 특정절차는 상태의 근본적인 원인과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장 기본적인 비염 수술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터비네이트(Turbinate) 감소 수술 이 수술은 비갑개 조직을 제거하거나 축소하여 비강을 넓히고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술은 고주파 절제술, 레이저 수술 아니면 고전적인 수술 도구 등 여러가지 기법을 사용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벌
(증상) 벌이 달려들면 육체를 최대한 낮춰 벌집에서 최대한 멀리 벗어납니다. (20~30m 이상) 벌에 쏘인 경우에는 동통, 발적, 부종, 가려움증이 발생하며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목숨까지 위협하기 때문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야 합니다. 평소 벌침에 면역이 있는 경우 위험이 없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천식발작, 저혈압, 복통, 호흡곤란(기도 수축), 의식변동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이때에는 지체 없이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벌침이 미심쩍은 이유는 아나필락시스라는 알레르기 증상 때문입니다. 특성상 산과 들에서 쏘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병원에서 항히스타민제와 에피네프린 자동 주사약을 처방받아 휴대하고 사용법을 잘 익혀둡니다. 벌에게 쏘이면 먼저 벌침을 제거해야 합니다. 카드 같은 것을 이용해서 물린 반대방향에서 속 침까지 모두 빼줍니다. 이럴때 독랑이 터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화상벌레(청딱지개미반날개)
(증상) 피부에 스치기만 해도 불에 덴 것처럼 물집이 잡히고 통증이 체감하는 화상벌레인 ”청딱지개미반날개”로 인해 대학가가 시끄러웠었죠. 화상벌레는 주변에서 위협을 느끼면 다리사이에 있는 분출구에서 보호물질을 뿜어냅니다. 이 보호물질에 포함되어 있는 ”페데린”이라는 물질 게다가 피부에 닿고 2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빨갛개 부어오르고 수포가 생기면서 화끈거리고 간지러운 고통을 받게 됩니다. 약 2주가 지나면 당연시 치유가 되지만 그렇지만 흉터가 남게 됩니다.
화상벌레는 논 같은 습지에서 서식합니다. 추수가 끝나고 날씨가 추워지면 월동 준비를 하기 위해 야간에 빛을 쫓아 사람이 생활하는 공간에 침입합니다. 예방법은 야간에 새어 나가는 불빛을 최소화하고 사전에 모기약을 뿌려주면 예방이 가능합니다. 만약 발견되면 약을 뿌려서 퇴치하고 파리채 같은 것으로 때려잡더라도 손을 사용하여 집어서는 안 됩니다.
-초기 진단
강아지는 옴 진드기 감염이 됐을 경우 귀 가장자리, 팜꿈치, 배 등에 심한 가려움을 사정사정 합니다. 세균 감염으로 인한 곰팡이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쇠약함, 기본적인 기력 감퇴, 두피 와 발의틈새, 기타 피부의 어둡다는 반점과 같은 옴의 자주보이는 증상이 나타나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수의사에게 가야합니다. 사태가 심각한 경우에 는 황색 고름 , 붉은 농푸, 피부 착색, 계속해서 긁어서 귀 상처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치료 기간 동안 정기적인 트래킹 관찰
강아지는 치료 기간 동안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수의사에게 데려가 강아지선과 치료 반응을 추적 하고 치료 과정에 대하여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관련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비염 수술
비염 수술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입니다.
벌
증상 벌이 달려들면 육체를 최대한 낮춰 벌집에서 최대한 멀리 벗어납니다.
화상벌레청딱지개미반날개
증상 피부에 스치기만 해도 불에 덴 것처럼 물집이 잡히고 통증이 체감하는 화상벌레인 ”청딱지개미반날개”로 인해 대학가가 시끄러웠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