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을 통해서 현금이 새고 있다 그린카드로 막자

대형마트을 통하여 현금이 새고 있다 그린카드로 막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1월 14일부터 고객이 그린카드로 지역농산물(이하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지역농산물(Local Food)을 구입할 때 구입액의 10%를 에코머니 포인트로 지급하는 시범일을 추진합니다.


사용처 :
사용처 :

사용처 :

에코머니가 적립되는 대상제품은 환경부인증과 농식품부인가 표시가 있어야 합니다. 1. 환경부 인증: 환경표지, 환경성적표지, 저탄소제품, 재활용의무이행제품. 2. 농식품부 인증: 무농약, 유기농, 유기가공식품, 저탄소 사용처 같은 경우는 _대형마트, 편의점, 친환경전문점 등 17개 유통업체_에서 그린카드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때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 받을 있습니다.

그린카드
그린카드

그린카드

그린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친현황 소비를 장려하는 에코 머니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에코머니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해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 연가입 비용 없는 신용카드로 가장 유명한 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쉽게발급받아볼 수 있으며 대중대중대중교통 이용시 최대 20% 적립이 가능했던 신용카드입니다. 대중교통뿐 아니라 대형 마트, 구매 등 종종 사용하는 부분에서 적립이 가능하며, 전월 결과 20만 원만 충족이 되면, 한 달에 최대 1만 원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혜택으로는 국민그린카드를 소지만 하고 있더라도 온 나라 국립휴양원, 국립공원, 박물관 등 공공시설 무료입장 및 주차장 야영장 50% 할인이 가능하니, 더욱 구체적인 혜택은 카드사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는 나라에서 임산부, 사회 취약 계층 등에 바우처를 지급할 수 있는 카드로 각종 정부 정책을 일반인 충족 카드로 통합 지원하며, 업무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나온 카드입니다. 주된 내용의 경우 임출산 진료비, 보육료 할인 등에 이용하게 되어 기준 결과 월 30만 원만 채운다면 100만 원가량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발급처로는 신한 카드, NH 농협, KB 일반인 카드, 롯데 신용카드 등 모든 카드사 발급이 가능하며, 당연히 카드사에 그러므로 제공이 되는 혜택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카페, 공과금 등 여러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차 사랑 카드

경차사랑카드는 경차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정부에서 유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었으나 이 유류 보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카드로 경차를 활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만 발행 처리가 가능했던 카드입니다.

발급처는 신한 카드, 롯데 카드, 현대 신용카드 등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주유 시 리터 당 80원 ~ 400원 할인, 일반인 교통, 대형 마트 할인, 병원, 편의점 등 할인, 엔진 오일 무료 교체 등의 혜택이 존재하니 경차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요구되는 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 신용카드 혜택

카드사마다. 혜택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낙관적 추천하는 국민신용카드 그린신용카드 혜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전월결과 20만 원 충족 시 모든 가맹점 0.5% 적립 –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구매 0.5 ~ 2% 적립 – 버스/지하철 9.5 ~ 19.5% 적립 – 철도 4.5 ~ 9.5% 적립 전월 결과 20만 원만 충족되면 한 달에 최대 1만 원 적립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전혀 사용하지 않고 유지만 해도 국민카드에서 제공되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카드는

고객이 저탄소‧친현황 상품을 구입할 때 에코머니 포인트를 지급하는 카드로, 그간 에코머니는 환경부의 환경표지 인증‧환경성적표지 인증(저탄소상품라인업 인가 포함), 농식품부의 무농약‧유기인가 농산물과 저탄소인가 농산물 이같이 것들을 구입할 때 지급해 왔어요. 이에 더해, 농식품부와 환경부는 지난 5월부터 실무협의를 통하여 새정부 국정방향에 따라 환경변호 및 탄소중립 등 로컬푸드 직매장이 가지고 있는 친환경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직매장에서 지역농산물을 구매하는 경우에도 에코머니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하였습니다.

지난 7월에‘농산물 직거래 우수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은 38개소 직매장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하여 세종 로컬푸드 직상점 아름점, 도담점 2개소를 시범기업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8~10월에 그린 포스(POS)시스템 발전 및 사용 시험, 사전홍보 이같이 것들을 거쳐 11월 14일부터 12월 말까지 시범일을 추진하게 됩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사용처 :

에코머니가 적립되는 대상제품은 환경부인증과 농식품부인가 표시가 있어야 합니다.

그린카드

그린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친현황 소비를 장려하는 에코 머니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는 나라에서 임산부, 사회 취약 계층 등에 바우처를 지급할 수 있는 카드로 각종 정부 정책을 일반인 충족 카드로 통합 지원하며, 업무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나온 카드입니다.

1 thought on “대형마트을 통해서 현금이 새고 있다 그린카드로 막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