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 모종 심기 및 심는 간격과 위치 파악하기

호박 모종 심기 및 심는 간격과 위치 파악하기

옥수수는 여름철 일반적인 농작물 중 하나입니다. 옥수수를 재배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씨앗을 파종판에 심어 비닐하우스에서 새싹을 키워 노지에 이식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씨앗을 노지에 곧바로 파종하는 방법입니다. 옥수수를 재배할 때는 파종 시기가 아주 중요합니다. 일찍 심으면 그만큼 다른 사람보다. 일찍 수확하기 때문에 판매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옥수수 파종시기 심는 시기는 독특한 날짜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중국으로부터 전파된 옥수수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이름 역시 중국어의 위수수에서 유래되어 한자의 우리식 발음인 옥수수로 불리었고 지방에 따라 옥숙구, 옥시기 등으로 불립니다. 아래는 옥수수를 재배할 때 참고할 수 있는 팁입니다. 온도가 10도 이상일 때 파종을 합니다.


imgCaption0
호박 모종

호박 모종

호박을 키우시기로 결정하셨다면 모종을 고르는 것도 고민입니다. 단호박, 애호박, 조선호박 등등 여러가지 호박의 종류가 있기에 대부분이 생각을 하시는데요. 저 같은 경우, 애호박 혹은 조선호박을 위주로 키우고 있었으나 키우는 방법은 다르지 않습니다. 호박의 종류 및 모종을 선택할 때, 호박류는 관리가 모두 동일하다는 생각을 가지시고 클릭하시면 되겠네요. 웃자란 모종을 선택하지 않고, 건강한 모종을 고르는 것은 기본이고, 잎과 줄기의 색 그리고 뿌리를 확인하셔서 튼튼한 모종을 선택하여 주세요. 모종을 텃밭에 정식할 때에는 특히 신경쓰는 것은 없습니다.

등등 작물과 같이 두둑의 윗면과 모종 트레이 안쪽의 흙이 수평이 되도록 심어주시면 끝이 나네요. 호미나 꽃삽을 활용하여 손쉽게 심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재배, 관리 하기

작물에 따라서 지지대를 사용해야 하는 작물들도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가지, 오이 등 텃밭 작물 모종 심는 시기 고려하여 작물을 심은 다음에 모종 관리 및 비바람에 넘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120150cm의 대나무 플라스틱 막대 등을 두둑에 꽂고 여기에 식물체를 끈으로 잡아매어 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식물에 따라서 담배나방 등 벌레가 먹는지 잘 관찰하면서 해충을 관리해야 합니다.

천연 농약으로 무농약 재배를 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에서 무농약 천연 살충제 제작하기 글에서 천연 살충제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모종 심기 준비물

모종 심기 준비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종 준비하기 씨앗 대신 모종을 사용하여 심기 편리성을 높입니다. 호미 삽 괭이 물뿌리개 퇴비 모종 재배 일정 알아보기 작물의 특성에 맞춰 적절한 재배 일정을 확인합니다. 텃밭 준비하기 작물에 따라 적절한 공간과 배치를 선택하여 밭을 준비합니다. 모종 심기 모종을 심기 전에 물을 충분히 주고 심을 준비를 합니다. 작물 가꾸기 작물에 따라서 적절한 관리를 통해 잘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수확하기 작물의 성장에 따라 적절한 시기에 수확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해보세요 옥수수 씨앗 구하기

가끔 텃밭을 하시는 분들이 씨앗 남는 거 없냐고 물어보십니다. 하지만 가을이 다가오면 옥수수 씨앗을 구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쯤 되면 아는 농부에게 미리 부탁해보세요. 자기 꺼도 사달라고 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하면 옥수수 씨를 비교적 싼 가격에 구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씨는 해마다. 부족합니다. 찾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구하려면 구하기도 힘들고 비싸게 사야 합니다.

씨앗을 심을 때에는 너무 깊이 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깊이 심을 필요 없습니다. 씨앗이 흙에 잘 들어가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심으면 80 정도 옥수수가 올라옵니다.

바질은 여름철에 심기 좋은 향긋하고 신착한 허브 중 하나입니다. 바질은 파스타나 피자 등의 요리에 잘 어울리며, 차로 우려서 마셔도 좋습니다. 바질은 비타민 K와 칼슘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혈액 순환을 돕고 이빨을 강화합니다. 바질은 화분이나 밭에 잘 자라며, 씨앗을 직접 뿌리거나 모종으로 심을 수 있습니다. 바질은 마른 환경보다. 습한 자연환경을 좋아하며, 자주 관수하고 비료를 주어야 합니다. 바질은 꽃대가 나오기 전에 가지치기를 해야 하며, 필요할 때마다.

잎을 따서 사용합니다. 수박은 여름철에 심을 수 있는 시원하고 달달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수박은 그대로 먹거나 주스나 슬러시 등으로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수박은 비타민 C와 리신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체온을 낮추고 신장 기능을 개선합니다. 수박은 모래밭이나 흙밭에 잘 자라며, 씨앗을 직접 뿌리거나 모종으로 심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호박 모종

호박을 키우시기로 결정하셨다면 모종을 고르는 것도 고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재배 관리 하기

작물에 따라서 지지대를 사용해야 하는 작물들도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종 심기 준비물

모종 심기 준비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