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상담_보육교사라면 꼭 중요한 전문기술인 특수아상호작용 학문분야 추천드려요 )

특수아상담_보육교사라면 꼭 소중한 전문기술인 특수아대화 학문분야 추천드려요 )

당일 포스팅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명서 발급이 가능했던 위더스평생교육센터 사이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위더스평생교육센터 학점은행제 교육비는 얼마나 들었나?

저는 평생교육사 2급 설명을 들었는데, 아마 과정마다. 교육비가 차이가 있을 거입니다. 한 과목당 39,000원인데, 한꺼번에 결제를 해서 만 원 할인을 받았어요. 총 지불 금액이 9학문분야 341,000원이었네요. 고등수업 졸업이냐, 대학 졸업이냐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학문분야 수가 달라요. 마치 편입생처럼 대학 졸업자는 각자 대학교에선 수강한 과목들을 교양 학점으로 인정해 주기 때문이죠. 대학 졸업자의 경우는 저처럼 9과목의 이론을 수강하고, 1과목에 해당하는 4주간 실습을 마쳐야 해요. 실습비는 실습을 할 때 따로 납부합니다.


수강신청은 어떻게?
수강신청은 어떻게?


수강신청은 어떻게?

대수업 학문분야 수강신청 하듯이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이 있어요. 그때는 시간표를 수강생이 알아서 짰지만 이런 원격평생교육원에는 대신 시간표를 짜고 수강신청을 해주는 학습플래너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학습대화 및 문의에 연락처를 남겨두거나 바로 전화를 걸면 학습플래너와 통화를 할 수 있어요. 이때 통화했던 플래너가 전담이 되어주는 거입니다. 플래너가 원하는 학습목적 과정은 무엇인지, 최종학력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지를 물어봐서 수강해야 되는 학점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요. 또 학습을 시작하고 싶은 기간과 수업 개강일정을 조율해서 원하는 스케줄을 만들어 줍니다.

평생교육사 인턴십은 언제, 어디에서?
평생교육사 인턴십은 언제, 어디에서?

평생교육사 인턴십은 언제, 어디에서?

이론시험 과목을 모두 수강한 다음에 바로 실습을 해야 하는 건 아니에요. 사정에 따라 미룰 수도 있죠. 다소 올해도 인턴십은 무리일거 같아서 플래너에게 물어보니, 실습에 기준의 기간은 없습니다.고 해요. 1년 뒤에 하든, 2년 뒤에 하든 제가 이수 완료한 학점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까요. 중간에 법이 어떠한 방식으로 바뀌면 몰라도 현재까지는 언제 실습을 해도 완료만 하면 상관 없습니다. 대신 너무 길어지면 이론을 다.

잊어버려서 실습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겠어요. 실습장소는 개인적으로 찾아봐야 합니다. 위더스평생교육원에서 실습기관 찾기 메뉴를 통하여 검색을 할 수 있어요. 검색을 누르시면 바로 이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받는 데 걸리는 시간은?

이수해야 하는 학점에 따라 수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달라요. 매 학기마다. 3과목까지 수강할 수 있는데, 다행이게도 2주에 한 번씩 개강을 합니다. 들어야 하는 과목이 해당 기간에 개강하지 않거나 이미 마감이 됐으면 좀 기다렸다가 들어야 해요. 하지만은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 플래너가 들어야 하는 과목의 스케줄을 알아서 조정해 주니 기간을 단축하는 데 큰 사안은 없어요. 저는 4월 22일 개강 수업부터 시작해서 11월 17일 종강 수업으로 9과목을 모두 수강했습니다.

따라서 7개월 인접하게 걸린 거네요. 여기에 실습 4주를 더하면 완료입니다. 개인적으로 일정이 된다면 충분히 1년 안에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더스평생교육원을 선택한 이유는?

학점은행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평생교육원이 굉장히 많아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통계에 따르면 훈련기관이 총 434곳이나 됩니다. 그중에서 원격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곳은 78곳이 있습니다. 아마 포털창에서 검색을 해 보시면 굉장히 많은 원격 평생교육원이 뜰 거입니다. 평생교육사 수업이 있는 원격교육청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있는 곳을 골랐어요. 위더스평생교육원에 걸려 있는 학습자 1위 홍보문구도 크게 작용했습니다.

아무래도 대부분이 이용한 곳이니까 좀 더 신뢰가 갔어요. 위더스 평생교육원은 영어교육으로 잘 보고된 해커스와도 같은 회사라서 교사 시스템 구성 운영에도 노하우가 많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위더스평생교육센터 수업 관리 방식은?

저는 대학때 원격수업으로 학점을 이수한 과목이 몇 개 있어요. 그때를 생각하면 지금의 원격 실습은 엄청 발달했네요. 참여 관리, 강의 시청, 토론, 숙제 제출, 질의 응답, 수업 참여 등 많은 활동이 유기적으로 일어납니다. 아래는 수업창입니다. 저는 수강 완료 후라 복습이 가능했던 상태입니다. 수강하려면 범용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활용하는 것과 다른 유료 인증서입니다. 핸드폰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지만 그 외의 활동은 할 수 없습니다.

일상생활 하면서 틀어놓을 때 좋았어요. 한 과목을 모두 이수하려면 해야할 일은 출석과 강의 시청 완료 쪽지시험일 1번 논의 1번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숙제 1개 수업참여도 게시물 5개 이상 이 중에서 가장 힘든 건 역시나 과제죠. 와아, 대학 4년 동안 어떠한 방식으로 레포트를 썼죠? 오랜만에 쓰려니 아주 힘들더라고요. A4 3장을 채우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관련 FAQ 항상 묻는 질문

수강신청은 어떻게?

대수업 학문분야 수강신청 하듯이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이 있어요.

평생교육사 인턴십은 언제, 어디에서?

이론시험 과목을 모두 수강한 다음에 바로 실습을 해야 하는 건 아니에요.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받는 데 걸리는 시간은?

이수해야 하는 학점에 따라 수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달라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