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에 좋은 음식과나쁜음식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과나쁜음식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한 때 토마토, 수박 등에 포함되어 붉은 색을 내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연구를 통해 그 근거가 약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라이코펜을 함유한 토마토, 수박 등의 식품들은 항산화 기능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께 들어있는 건강한 식품이므로 알맞게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라이코펜은 열과 기름이 더해지고, 으깨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지므로 생 것보다는 기름에 볶거나 데쳐서 갈아 먹는 방식으로 드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이와는 반대로 고용량의 칼슘 섭취오늘 2,000mg이상는 전립선암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체내 활성형 비타민D의 생성을 줄이고, 전립선에서 세포 증식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토마토는 가장 대표적인 전립선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토마토 성분 가운데 하나인 리코펜입니다. 토마토의 붉은 색상의 원인인 리코펜은 항암 작용을 하며 전립선 건강에 요구되는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서 토마토를 즐기는 4만 8000명의 남성을 조사한 결과 전립선암 발생이 35나 낮았다고 합니다. 뿐만이 아닙니다. 전립선 비대증 환자가 오늘 1회 50g에 토마토소스 파스타를 지속해서 섭취한 결과 전립선 특이항원이 10 나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요약하자면 토마토 섭취는 전립선 비대증 및 암 방지 및 치료에 큰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차례 전립선에 좋은 음식은 브라질넛입니다. 남아메리카에서 생산되는 땅콩으로 전립선 건강에 큰 도움을 주려는 셀레늄이 아주 여러가지 음식입니다. 약 30g의 브라질넛에는 셀레늄이 오늘 권장 섭취량보다.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전립선 건강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향신료의 일종인 캡사이신은 전립선암 세포뿐만 아니라 다른 암세포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캡사이신은 암세포를 스스로 죽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항암 효과가 여러가지 브로콜리는 설포라반과 인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설포라반 성분은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효소를 자극해 항암 작용을 합니다. 인돌3카르비놀 성분은 전립선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주일에 브로콜리 약 28.35g을 섭취하면 34기의 전립선암 발병률을 45까지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인체 전체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며, 특히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항암 효과가 있어 전립선암에 좋습니다. 복분자 많이 들어보셨죠? 복분자의 폴리페놀 성분은 전립선으로의 혈액순환을 도와 소변 배출을 촉진하고 성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물질인 징코노이드는 음경 혈류를 돕습니다. 특히 구우거나 조리할 때 잦은 배뇨나 따끔따끔함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쌀뜨물처럼 소변이 흐려지는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 건강검진을 통해 주기적으로 전립선 건강상황을 심사숙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세를 보이기 시작하는 40세 전후부터는 특히 건강검진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특히 비뇨기 계통의 만성화된 염증 증세를 보이는 경우 계속적인 검진과 관리를 통해 완치는 물론 재발을 방지하도록 노력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주요 요인 중 하나는 비만입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평소 정상체중을 유지하도록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건전한 성생활 성병에 감염될 경우 전립선은 물론 주변조직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염증은 잘 낫지 않는 경향성이 있으며 만성화되고 고질병으로 발전하여 전립선비대증의 주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에 안 좋은 음식들
전립선암에 안 좋은 음식들


전립선암에 안 좋은 음식들

전립선암은 동물성 지방의 과다. 섭취 외에 스트레스로 인한 소통 신경의 긴장, 고혈당, 비만, 흡연은 모두 체내의 활성 산소를 늘려 암세포을 쉽게 발생하게 합니다. 이런 전립선암은 다른 암과 비슷하게 식생활 개선과 운동을 통해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과 운동과 같은 생활 습관은 암을 유발하는 유전자 스위치를 작동하지 않게 하기 때문입니다. 붉은 가공육 붉은색의 가공육은 헤테로 사이선택 아민 HCA이라는 발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소시지, 스팸류 등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생선이나 껍질 제거한 닭고기, 콩류, 견과류를 먹으세요. 고지방 유제품: 해외 영양지에 소개된 논문에 의하면 우유, 고지방 치즈/버터/요구르트 등은 전립선암과 연관 있었습니다. 두유나 아몬드 우유 등을 대용으로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