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갱신 방법 기간, 인터넷, 방문, 운전면허시험장, 경찰서

운전면허 갱신 방법 기간, 인터넷, 방문, 운전면허시험장, 경찰서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은 여러가지 곳에서 필요로 하기 때문에 분실 시 재발급을 해야하지만 재발급 방법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많이 사용되다. 보니, 실물 운전면허증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경찰서, 갱신기간, 비용, 수령 방법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은 경찰서 아니면 도로교통공단 주관의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가능합니다.

이때 신분증주민등록증이나 여권을 필수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사진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6개월 이내의 사진을 가져가면 됩니다. 발급기간은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후 재발급은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경찰서는 최대 2주 정도 소요되며, 운전면허시험장의 경우는 바로 당일 발급으로 13시간 이내 수령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발품 팔았는데 고작 3만 원 차이?

발품 팔았는데 고작 3만 원 차이?

자, 이제 차량 정보가입 조건을 가지고 본격적인 발품을 팔아 볼게요. 일단 자동차보험을 경영하는 손해보험사 빅4삼성화재현대해상DBKB손해보험의 상품을 비교해 볼게요. 참, 현재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통로는 대면 전화TM 다이렉트CM 총 3가지가 있어요. 이 중 다이렉트는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스스로가 직접 상품을 설계하기 때문에 비용이 가장 저렴해요. 저는 다이렉트 상품을 기준으로 비교해 봤어요.4개 회사를 모두 같은 조건으로 비교해 봤더니 가장 비싼 곳은 55만1,270원이고, 가장 싼 곳은 51만6,000원이었어요. 보험료 격차는 3만5,270원이네요. 물론 이 가격을 아낄 수 있긴 하겠지만, 발품을 판 것치고 조금 적다는 생시야각 들어요. 어쩔 수 없이 모든 보험사를 비교해 봐야겠네요.

2011년 12월 8일에 무슨 일이?

운전면허 갱신과 관련해 1종과 2종 모두에 연관된 2011년 12월 8일은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바로 운전면허 갱신과 연관된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시행된 날입니다. 이전 1종의 경우 7년, 2종의 경우 9년에 한 번 면허를 갱신하는 법률이 하나하나씩 10년으로 동일하게 변경됨과 동시에 진행하여 갱신을 위한 기간이 6개월에서 1년으로 늘어나도록 법 개정이 있었기 때문에 해당 기준일을 기점으로 갱신 주기와 기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경찰서 방문

경찰서를 방문해서도 운전면허 시험장에 방문하셨을 때와 동일한 운전면허 갱신 근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갱신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증명사진을 손에 쥐고 경찰서에 방문하셔서 시력 검사를 비롯해 연관 근로를 진행하게 되는데, 운전면허 시험장과는 다르게 갱신된 운전면허증을 수령하기까지 최대 15일의 기간이 소요된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갱신된 운전면허증을 수령하기 전까지 운전면허증 대신 주민등록증을 소지한 후 운전을 하셔야 해야하는 소개를 받게 되니 이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신청 이후 15일이 지나면 안내문자를 받게 되고, 다시금 경찰서를 방문하여 갱신된 운전면허증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

운전면허 갱신 근로를 진행하는 곳 중의 하나인 운전면허 시험장입니다. 일반 운전면허 학원이 아닌 시험장에 방문하셔야 해야하는 점 꼭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시험장에 방문하시기 전에 증명사진3.54.5cm을 꼭 지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 갱신을 위해 시험장에 방문하시면, 시력검사를 시작으로 사진 제출 및 운전면허 갱신을 위한 서류 작성 및 제출까지 하면 3시간 내로 갱신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종 운전면허

2011년 12월 8일 이전에 발급한 1종 운전면허증의 경우 7년마다. 한번씩 운전면허 갱신을 하셔야 하며, 갱신할 수 있는 기간은 6개월로 제한됩니다. 지정된 6개월은 자신의 운전면허증 하단의 갱신기간에 표기되어 있으니, 구조화된 날짜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2011년 12월 8일 이후에 발급받은 1종 운전면허증의 경우 10년에 한번씩 갱신을 해주어야 하며, 갱신 기간은 1년으로 지정됩니다.

발급일 기준 10년째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지정되기 때문에 1년 중 자신이 정한 날에 인터넷 혹은 경찰서나 도로교통공단에서 경영하는 운전면허 시험장으로 방문하셔서 운전면허 갱신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기간

예전에는 1종, 2종 하나하나씩 다른 갱신기간이 적용됐으나, 이제는 공통적으로 10년 주기로 갱신을 하면 됩니다. 예외적으로 65세 이상 운전자는 면허증 갱신 주기가 5년으로 짧아집니다. 70세 이상은 2종 면호를 소유한 분들은 면허증 갱신시 적성검사가 함께 진행되야 하며, 75세 이상 운전자의 경우에는 갱신 주기가 3년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품 팔았는데 고작 3만 원

자 이제 차량 정보가입 조건을 가지고 본격적인 발품을 팔아 볼게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1년 12월 8일에 무슨

운전면허 갱신과 관련해 1종과 2종 모두에 연관된 2011년 12월 8일은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바로 운전면허 갱신과 연관된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시행된 날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경찰서 방문

경찰서를 방문해서도 운전면허 시험장에 방문하셨을 때와 동일한 운전면허 갱신 근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