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 고용장려금 및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 소상공인 고용장려금 및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신청방법 및 지원금에 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서,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소상공인만 해당합니다. 2023년에 근로자를 새 채용하고, 고용을 유지하면 1인당 300만 원의 지원금을 주고, 기업의경우 최대 10명까지 고용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으니 해당되시는 소상공인은 예산이 소진되기 전에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사업체 중의 하나로, 서울 소상공인에게만 해당이 됩니다.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의 사업주가 해당되며, 인건비와 구인난을 겪고 있는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근로자를 새 채용하고 고용을 이어서하는 조건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서울시 경영위기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 경영위기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 경영위기지원금 신청방법

2022년 5월 20일 ~ 6월 24일 서울시 경영위기지원금 신청기간은 위와 같고,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신청이 원칙입니다. 신청1등상을 서울시에서 통보하고, 본인증명 및 신청을 신청인이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진행하고 나면 서울시 자치구, 서울시 신용보증재단에서 신청내역을 검토 후 지급1등상을 증명 결정을 합니다. 이후 자치구에서 지원금액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원 정책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원 정책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원 정책

서울시는 민생경제 회복의 일환으로 서울시에 소재하는 소상공인 기업체에 고용장려금 지원 정책을 4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2023년도에 새 채용을 하고 3개월간 고용이 유지되고, 6개월 이상 채용이 된 것이 확인이 된다면 근로자 1인당 300만 원의 고용 장려금을 기업체에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기업은 최대 10명까지 고용장려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기업의 고용유지 고용보험 가입을 확인하여 고용을 확인하며, 고용보험 유지 기간 3개월 이내에 퇴직을 했거나 6개월 이상 채용이 유지되지 않았거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장려금 지급이 안됩니다.

또한 고용 장려금을 지원 받고 퇴사 후 30일 이내에 다시 입사를 하여 고용지원금을 신청하는 경우라면 고용지원금 대상이 아니며 부정수급으로 의심을 받아 기존의 장려금도 환수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금 조건

✅ (지원대상) 2023년 신규인력을 채용한 소상공인 사업주 – 소상공인 : 제조업·광업·건설업·운수업의 경우 10인 미만, 등등 업종 5인 미만 ✅ (지급조건) 2023년 신규인력 채용한 날로부터 3개월 이후 신청가능하며, 신청 후 3개월 동안 고용보험 유지 시 지급 – 23년 1월에 근로자를 신규로 채용을 하였다면, 4월에 신청을 할 수 있고, 6월말까지 고용보험 유지를 확인한 후에, 7월에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총 근로기간 6개월을 충족해야만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연수입 2억 원 미만의 관내 임차 소상공인들에게 난방비를 돕는 정책지원금입니다. 최대 30만 원까지 돕는 것으로 아래와 같이 일정조건을 갖추면 신청가능합니다. 1. 난방비 부담이 큰 숙박업과 목욕장, 온실을 갖춘 화훼농원에 관하여 30만 원 지원. 2. 음식점이나 세탁업 반려묘 관련 일부의 업종에는 20만 원 지원한다 3. 등등 업종에는 10만 원을 지원하려면 유흥업종은 제외됩니다. 4. 신청방법 4월 28일까지 가능하며 지원조건에 부합하면 접수순서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격신청이 되거나 애매하여도 일단 신청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충청남도

옛날 대출 4만 4천 건에 관하여 연말까지 상환을 유예해 주며 영세 자영업자 300명에게 가구당 최대 1,500만 원까지 대출을 지원하게 됩니다. 아직 분명한 사항은 발표되지 않았으며 해당 지역 소상공인들은 충남도에 분명한 사항을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도시가스 가격 3개월분에 관하여 원하면 납기를 3개월 연장해 줍니다. 등등 개인사업자를 위한 작은 것들이 많게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관련기관에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공기업 지원정책 중에서는 큰 틀에서만 발표가 되고 세세한 점은 그때그때 시청홈페이지나 등등 관련기관 홈페이지에 공고되므로 미리 통화 등으로 문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필요시 별도 제출서류

※ 위임 : 가족관계증명서 내 가족에 한해 지원금 수령계좌 위임 가능 (서식 3. 위임장 지참) 이상으로 서울시에서 돕는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에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 커뮤니티 및 각 지자체에서도 지원정책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23년도에만 새 채용한 근로자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년에 직원을 채용한 소상공인은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는 점이 정말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예산이 소진될 수 있으니, 해당되시는 사업주께서는 빠르게 신청하시어 혜택을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서울시 경영위기지원금

2022년 5월 20일 6월 24일 서울시 경영위기지원금 신청기간은 위와 같고,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신청이 원칙입니다.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원

서울시는 민생경제 회복의 일환으로 서울시에 소재하는 소상공인 기업체에 고용장려금 지원 정책을 4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금

(지원대상) 2023년 신규인력을 채용한 소상공인 사업주 소상공인 : 제조업광업건설업운수업의 경우 10인 미만, 등등 업종 5인 미만 ✅ (지급조건) 2023년 신규인력 채용한 날로부터 3개월 이후 신청가능하며, 신청 후 3개월 동안 고용보험 유지 시 지급 23년 1월에 근로자를 신규로 채용을 하였다면, 4월에 신청을 할 수 있고, 6월말까지 고용보험 유지를 확인한 후에, 7월에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