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성 보험 세액공제, 뜻, 연말정산

보장성 보험 세액공제, 뜻, 연말정산

2. 어떤 보험이 보험료 세액공제가 되는 보험인가요?? 보장성 보험 만기에 환급되는 금액이 납입보험료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보험 이 세금감면 대상이 되는 보험입니다. 예를 들면 생명, 상해보험, 화재 도난이나 그 밖의 손해를 담보하는 가계에 관한 손해보험이 있습니다. 보험 계약은 계약자가 보험료를 지급하는 구조이므로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는 보험의 계약에 따라 지급하는 보험료의 경우 계약자가 보험료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공제대상인 부양가족의 명의로 계약한 경우에도 당해 근로자가 보험료를 실제로 납입한 경우 공제대상으로 보는 경우가 있으니 아래의 국세청 유권해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연말정산의 핵심은 바로 공제

연말정산의 핵심은 바로 공제

연말정산의 핵심은 공제입니다. 각종 공제를 통해 세금을 덜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제는 크게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로 나뉩니다. 소득공제 내 원래 소득을 덜어주는 것입니다. 내야 할 세금을 계산할 때 곱해지는 세율은 소득에 그러므로 달라지는데, 고소득자라면 소득공제를 받아 낮은 세율을 적용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세금감면 최종적으로 내야 할 세금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세금에서 바로 깎이기 때문에 체감 효과가 큰 공제인데요. 소득액이 높지 않은 사회초년생은 세액공제를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금예금 세액공제

연금저축을 들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은 말그대로 은퇴연령 이후에 연금으로 받을 것을 전제로 하는 저축이구요 만 65세가 돼서야 돈을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강력한 세액공제가 주어집니다 연 납입액 600만원까지 무려 16.5의 세액공제가 주어집니다 600만원을 꽉 채워서 넣으면 99만원의 세금을 감면받는거죠 여기에서 주의할점, 연금저축은 소득공제가 아닌 세액공제라는 점인데요 소득세는 소득 X 소득세율 소득세로 계산이 되는데 하지만 소득공제는 여기에서 소득을, 세액공제는 소득세를 깎아주는 겁니다 즉, 같은 금액이라 했을 때 세액공제가 소득공제보다.

공제금액 및 공제한도

신용카드로 결제한 의료비는 의료비 세액공제는 가능하나 신용카드세액공제는 불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보장성보험료는 보험료 세액공제는 가능하나 신용카드세액공제는 불가능하고, 신용카드로 결제한 사설학원비는 교육비세액공제가 불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납부한 취학전 아동의 학원비 및 체육시설수강료는 교육비세액공제도 가능하고 신용카드세액공제도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기부금은 기부금세금감면 가능하나 신용카드세금감면 불가능합니다.

근로소득에 해당하는 복지카드 사용액은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2009.2.4 이후 지급분부터 월세도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 연말정산시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에 포함가능합니다. 단, 월세 세액공제를 받은 경우 신용카드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말정산의 핵심은 바로

연말정산의 핵심은 공제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금예금

연금저축을 들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은 말그대로 은퇴연령 이후에 연금으로 받을 것을 전제로 하는 저축이구요 만 65세가 돼서야 돈을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강력한 세액공제가 주어집니다 연 납입액 600만원까지 무려 16.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제금액 및 공제한도

신용카드로 결제한 의료비는 의료비 세액공제는 가능하나 신용카드세액공제는 불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