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가려운 증상, 원인 질환 8가지

눈이 가려운 증상, 원인 질환 8가지

가려움증은 수면을 방해하고,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등 일상에 많은 불편함과 때론 고통을 안겨 주기도 합니다.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약하고 빠른 색의 긁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산만할 정도로 심하게 긁거나 너무 심하게 긁어 피부가 손상되어 박테리아가 침투할 수 있는 경우 가려움증을 멈출 수 있는 적극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도 구입할 수 있는 많은 가려움 예방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종류도 크림, 젤, 로션 등 다양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가려움증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포이즌아이비poison ivy와 같은 옻나무 등 그 외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식물이나, 벌레, 그리고 햇볕에 의한 일광화상도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성분 이해를 통한 올바른 물건 선택하기

성분 이해를 통한 올바른 물건 선택하기

물건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각종 성분을 이해하고 현명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하이드로코르티손 (Hydrocortisone): 염증을 줄여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1% 정도 함유된 스테로이드 연고나 크림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마른 피부를 깨끗이 씻어도 며칠 안에 가려운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계속 긁게 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석류의 니켈 성분이나 옷 버클과 세탁세제의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물질로 인한 가려운 발진에 좋으며, 건선과 습진으로 인한 항문 가려움증으로 인한 불편함 등을 진정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10. 안와골절

격한 운동이나 사고 및 폭행 등이 일어난 다음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와 골절이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안구를 감싸는 안와골이 부러진 것을 안와골절이라고 하는데요. 안와골절이 발생하면 눈이 붓고 코피가 날 수 있으며, 얼굴 감각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고, 물체가 여러 개로 보이는 복시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눈이 붓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눈이 붓는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간결하게 정리해봅시다.

흔히 과도한 염분 섭취로 인해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염분은 수분을 머금는 역할을 하는데요. 염분을 많이 섭취하면 삼투압 현상에 의해 부종이 생겨 특히 눈두덩이가 붓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이 붓는 증상이 발생했는데 자기 전에 짠 음식을 많이 먹었다면 염분 과다. 섭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나트륨 배출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과음으로 인해 다음 날 눈이 퉁퉁 붓는 증상은 흔히 볼 수 있는 경우입니다.

그렇다고 가벼이 여기고 넘겨서만은 안 되는데요. 과음으로 인해 눈 건강이 계속 나빠지면 중심성 망막염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중심성 망막염의 증상은 동그란 그림자가 눈 앞을 가리면서 시야가 침침해지는 증상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예방법

1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눈 보호하기 손으로 눈을 비비지 않기, 귀가 후에 자주 손 씻기, 결막염에 걸린 사람과 수건 등 생활용품은 같이 사용하지 않기, 수영장에서 나오면 자주 세수하고 안약을 넣는 등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2 청소를 하여 청결 유지하기 집 먼지 대책은 방 청소를 자주 하는 것과 통풍을 좋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드기의 번식을 막기 위해 침구는 자주 말리고, 카펫은 거두거나 때때로 세탁을 합니다.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는 경우에는 자연환경을 깔끔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3 꽃가루 피하기 맑고 바람이 세게 부는 낮에는 꽃가루가 많이 날립니다. 외출 시에 마스크나 안경, 모자를 착용하고, 꽃가루가 잘 달라붙지 않는 주제의 옷을 선택합니다. 귀가 시에는 집에 들어가기 전에 현관 앞에서 옷이나 가방에 묻은 꽃가루를 털어 내도록 합니다.

전문의를 만나야 할 때

며칠 집에서 치료를 해도 가려움으로 인한 불편함이 해결되지 않거나, 2주 이상 약국에서 판매하는 가려움 증상에 바르는 약을 계속 발라야 하거나, 가려움 증상의 원인을 제대로 알 수 없거나, 피부가 붉거나, 화끈거리거나, 부어오르거나, 진물이 나거나, 가려움 증상이 피부의 넓은 부위로 확대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일부 피부 발진에 국소 스테로이드로 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박테리아나 곰팡이 감염이 의심되고 발생했을 수 있었으나 주로 가려운 부분이 눈으로만 쉽게 확인이 안 되는 부위에 발생하기 때문에 전개 상황을 쉽게 알아채거나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며칠 내 완전히 나아지지 않는 피부 발진이 생겼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 상기 내용은 Consumer Reports 내용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성분 이해를 통한 올바른 물건

물건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각종 성분을 이해하고 현명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0 안와골절

격한 운동이나 사고 및 폭행 등이 일어난 다음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와 골절이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1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눈 보호하기 손으로 눈을 비비지 않기, 귀가 후에 자주 손 씻기, 결막염에 걸린 사람과 수건 등 생활용품은 같이 사용하지 않기, 수영장에서 나오면 자주 세수하고 안약을 넣는 등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