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메이커 추석 TV특선 영화 실화실존 인물 누구

킹메이커 추석 TV특선 동영상 실화실존 인물 누구

동영상 킹메이커는 2022년 1월 개봉한 한국영화입니다. 변성현 감독이 제작을 맡았고 설경구, 이선균, 조우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한 작품입니다. 동영상 킹메이커는 실화를 배경으로 하는 줄거리를 통해서 실존했던 정치인과 그의 주변 인물들 간의 관계를 그려낸 영화입니다. 정치적 색을 드러내는 영화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 영화는 보통의 정치영화와는 다르게 인물 간의 관계와 심리에 더욱 초점을 맞춘 영화라고 생각이 되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킹메이커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배우, 사실 뒷배경 등에 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7년간 네 번의 낙선을 한 정치인 김운범(설경구)의 국회의원선거 사무소에 의문의 질문 한 사나이가 들어옵니다. 이 남자는 김운범에게 그렇게 고리타분하고 평범한 방법으로는 이번 선거에서도 낙선하게 될 것이라고 조언합니다.


킹메이커로 나선 전략가 서창대
킹메이커로 나선 전략가 서창대

킹메이커로 나선 전략가 서창대

김운봉을 대통령으로 제작하기 위해 킹메이커로 나선 서창대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오롯이 정치에서 승리를 하기 위하여 행동하는 전략가이자 선동가입니다. 영화에서 보여주는 서창대의 놀라운 전략중 하나를 살펴보겠습니다. 영화의 배경이 된 1960년대 후반에는 관권 선거라고 할 정도로 공무원들은 여당인 공화당을 지지하였고, 국민들에게는 막걸리를 제공하거나 선물을 주는 등 물질적인 공세를 앞세워 표를 얻어내는 방법이 특히 사용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방법은 정치권을 있는 여당이 할 수 있는 전략이었으며 비교적 후원금도 적고 지지율도 낮은 야당은 야당과 같이 할 수 없어 객관적으로 불리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서창대는 여당의 방안을 역 이용하여 야당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만들어갑니다. 야당의 종업원들은 여당인 공화당의 완장을 차고 여당이 국민들에게 주었던 물품들을 다시 회수합니다.

승리를 위하여 정권 공작을 이끌던 킹메이커
승리를 위하여 정권 공작을 이끌던 킹메이커

승리를 위하여 정권 공작을 이끌던 킹메이커

국민들에게는 정권 공작이라는 것을 직접적으로 보지 못하기 때문에 이야말로 이와 같이 일이 있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이와 같이 정권 공작은 과거에도 있었고 지금도 저희들이 모르는 사이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동영상 킹메이커는 실존 인물인 엄창록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내용이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영화에서 보이것은 내용을 그대로 믿기보다는 영화에서 다루고자 하는 메모를 이해하려면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킹메이커에서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승리를 하는 것과 비록 지더라도 올바를 수단과 방법을 활용하는 것 중에 무엇이 옳은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설경구 캐릭터의 돋보이것은 연기력과 이선균 캐릭터의 열연을 보여주는 영화

개인적으로 가 좋은 이유는 출연진으로 이름을 올린 두 주연 캐릭터의 연기력을 꼽을 수 있어요. 그만큼 설경구와 이선균의 연기력이 돋보이것은 작품이라고 생각하는데, 변성현 감독의 전작 에서 만났던 설경구는 요즘 더 놀라운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두면서도, 영화에서 새롭게 창작된 김운범이라는 캐릭터를 본인처럼 소화한 설경구는 일반시민 앞에서 연설하는 장면과 주변 사람들의 대화를 통해서 정치에 임하는 자세와 심리를 완벽하게 보여주었다.

오히려 무겁다는 동영상 속에서 더욱 집중을 하게 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을 하여 2시간 동안 몰입해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다. 그렇지만 에서 가장 새롭게 다가왔던 것은 바로 이선균입니다.

동영상 킹메이커에 대한 종합적인 느낌

킹메이커는 평소 아름답고 패션 감각과 숙련된 영상미를 뽐내는 변성현 감독의 작품이기에 이번 영화에도 호 아름답고 장면이 표현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필요한 부분 외에는 담백하게 영화를 표현함으로써 온전한 정권 드라마에 집중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배우들의 연기가 기본적으로 출중하기 때문에 영화를 보는 과정에서 전혀 이질감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정치인들의 지역색을 나타내기 위한 사투리는 그대로 사용하였지만 정치인들을 직접적으로 모사하는 것이 아닌 배우들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로 연기를 한 것이 좋았습니다.

또한 대략 지루할 수 있는 정치에 대한 이야기를 중간에 웃음 포인트를 삽입하여 관객들로 하여금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고 심심한 부분에서는 급격한 장면을 전환하며 강약 조절을 하는 등 재미없는 주제이지만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또한 현실 사실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연관 FAQ 매번 묻는 질문

킹메이커로 나선 전략가

김운봉을 대통령으로 제작하기 위해 킹메이커로 나선 서창대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오롯이 정치에서 승리를 하기 위하여 행동하는 전략가이자 선동가입니다.

승리를 위하여 정권 공작을 이끌던

국민들에게는 정권 공작이라는 것을 직접적으로 보지 못하기 때문에 이야말로 이와 같이 일이 있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설경구 캐릭터의 돋보이것은 연기력과 이선균 캐릭터의 열연을 보여주는

개인적으로 가 좋은 이유는 출연진으로 이름을 올린 두 주연 캐릭터의 연기력을 꼽을 수 있어요.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