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업소용 에스프레소 머신 종류 권장 및 장단점

카페 창업, 업소용 에스프레소 머신 종류 권장 및 장단점

것들사용한 것들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한 달 후기 , 내돈내산 Solis TYP1170 솔리스 1170 처음 깨끗한 외관에 , 압력게이지가 달려있어 추발매 압력을 확인 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조금 조사를 해보니 압력게이지가 있는 모델이 커피를 만들때는 거의 필수나 다름없다고 해서 기왕이면 압력게이지가 있는 모델을 찾고싶었다. 색깔은 메탈릭한 은색 모델과 흰색 모델 중 흰색이 좀 더 이쁜 것 같아 흰색을 골랐다. 디자인에 치중한 모델들 보다는 분명히 덜 이쁘긴 하지만 처음 가격대비 기능들이 마음에 들어, 그 점을 고려하면 디자인도 나쁘지 않게 느껴졌다.


가성비 있게 집에서도 에스프레소 즐기기
가성비 있게 집에서도 에스프레소 즐기기

가성비 있게 집에서도 에스프레소 즐기기

처음 가격이 저렴한 글라인더는 핸드밀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핸드밀을 사용해서 손으로 원두를 갈거나 아니면 네이버나 쿠팡에서 가정용 전동 그라인더를 검색을 하여 구매를 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가정에서는 굳이 비싼 그라인더가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저렴한 것으로도 충분히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라인더나 커피머신에 투자를 하는 것보단 원두를 좋을 것을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모카포트나 저렴한 에스프레소 추출기 이런것들을 찾아보시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사용해서 커피를 추출하시면 좀 더 좋게 홈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 내리면 캡슐커피는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귀찮은 경우 간 원두를 이용해도 되지만 이왕 더 맛있는 커피는 홀빈 원두를 더 추천합니다. 홀빈 원두는 갈 때마다.

. 그라인더의 종류 및 특성
. 그라인더의 종류 및 특성

. 그라인더의 종류 및 특성

커피그라인더는 작동방식에 따라 수동식과 전동식으로 나뉘고 분쇄원리에 따라 충격식 간격식으로 나누며 날의 구조에 따라 원추형과 칼날형 원판형 롤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가정에서는 믹서기처럼 전동식 양날 그라인더와 함께 저희가 흔히 이해하는 핸드밀이라고 부르고 있는 원추형 수동그라인더가 쓰입니다. 그러나 원추형 핸드밀의 경우 고른 분쇄도를 유지할 수 없기에 전동식 그라인더가 요즘 많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커피전문점에서 주로 활용하는 원판형 그라인더는 위쪽과 아래쪽에 원판으로 된 칼날을 설치하고 그사이에 원두를 투입해 분쇄하는 방식으로 양 칼날의 간극을 조절함으로써 분쇄도를 조절하는 구조이고 롤형 그라인더는 칼날이 달린 두 개의 원통을 맞물려 회전시켜 분쇄하는 방식으로 대용량 원두를 분쇄하는 커피회사에 적합합니다.

숨겨진? 기능

그리고 맥널티 커피머신에는 잘 모르고 넘어갈만한사실 모르고 있어도 되는 사용자를 위한 배려 포인트가 2개 정도 있는데요.

첫 번째는 바로 머신 뒤편 바닥에 있는 압착 고무입니다. 포터필터를 머신에 장착하려면 약간의 힘을 주어서 돌려야 하는데 이때 머신이 돌아가거나 기우뚱거리지 않도록 단단하게 고정을 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작은 사이즈인데도 고정력은 훌륭합니다. 아마 이 압착고무가 없었다면 포터필터 끼울 때 해마다 머신을 붙잡는 돌려줘야 했을 것 같네요. 머신을 안정감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꼭 평평하고 압착고무가 잘 붙을 수 있는 곳에(주방에 있는 공간 대부분은 다.

잘 붙을 것 같긴 합니다.

전자동으로 처리되는 과정이 많아서 커피의 분쇄도, 압력, 온도 등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없습니다. 가정용 커피머신 중에서는 가장 비싼 편이며, 전기세, 청소비, 잔고장 등의 비사용 목적 부담됩니다. 맛을 조절하기 어렵습니다. 청소가 까다롭습니다. 내부에 커피 찌꺼기가 쌓여서 곰팡이가 핀다거나 성능 저하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청소가 필요합니다. 가격이 비싸고 유지보수 비사용 목적 많이 듭니다.

이해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면?

커피머신의 활용도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편이고 하루 평균 34잔 이상 커피를 마시는 편이며 가족들까지 포함하면 머신 구매 후 일 평균 10잔이상 내려마시고 있습니다. 이전에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나 가격에 비해 불편한 점이 많아서 45개월 사용 후 폐기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처음 가정용 머신을 입문하는 분들께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지만 12년 이상 사용한다고 가정한다면 괜찮은 상품 같습니다.

지금까지 가성비 가정용 커피머신 필립스 1200에 관하여 설명해 보았는데요. 근처에 추천할 만큼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게 사용 중인 상품인 것 같습니다. 혹시 커피 머신을 구매할 예정이시라면 여러 물건을 비교해 보시고 좋은 물건을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성비 있게 집에서도 에스프레소

처음 가격이 저렴한 글라인더는 핸드밀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그라인더의 종류 및 특성

커피그라인더는 작동방식에 따라 수동식과 전동식으로 나뉘고 분쇄원리에 따라 충격식 간격식으로 나누며 날의 구조에 따라 원추형과 칼날형 원판형 롤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숨겨진 기능

그리고 맥널티 커피머신에는 잘 모르고 넘어갈만한사실 모르고 있어도 되는 사용자를 위한 배려 포인트가 2개 정도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