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통닭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봤어요

옛날통닭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봤어요

에어프라이어로 25분이면사먹지 않아도 맛있고 철저한 마늘후레이크제작하기 가능해요~! 보관법과 마늘후레이크 활용 요리까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마늘후레이크 만들어서아보카도&계란스크램블 해서 김에 싸서 마늘후레이크 살짝 뿌려먹었어요~마늘후레이크가 맛을 가미해주시기 바랍니다서 다른 양념 없어도 정말 맛있에 먹었습니다. 마늘을 갈아서 냉동해두는 날이라마늘 몇 개는 남겨두고 마늘후레이크를 만들어봤어요 볶음밥에 넣어도 되고, 카레에 토핑으로 뿌려도 되고, 그린샐러드 토핑으로도, 불고기나 구운 고기에 올려 먹어도, 고르곤졸라 피자 위 토핑으로도 훌륭합니다.

약간 느끼할 수 있는 식품 어디에든 잘 균형잡힌 것 같습니다. .만들어만 두면 보관도 오래되고 여기저기 활용도도 높은데 만들기도 쉬워요!한 번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 마늘후레이크 제작하기 전에 주의할 점!비닐장갑을 껴주는 게 좋습니다.


imgCaption0
쿠쿠전자 CAF-G0610 TB

쿠쿠전자 CAF-G0610 TB

쿠쿠전자의 대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현재 86,320원으로 최저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테프론 코팅으로 되어있습니다. 테프론 코팅이란? 미국 듀폰사의 상표명으로서 불소수지라는 뜻입니다. 즉 불소수지코팅이란 의미입니다.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프라이팬들이 이방식의 코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열전도율 게다가 높아서 음식물이 쉽게눌어붙지 않고 세척하기도 편리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최애하는 코팅 방식입니다.

재원전자 AF1004D

오늘기준으로 9.8만원입니다. 현재 네이버 스토어에서 에어프라이어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 스테인리스이며 3년이나 무상 a/s가 됩니다. 용량은 14L이고 내부투시창으로 되어있습니다. 온도는 최대 220도까지 조절가능하며 전자적 디스플레이입니다. 현재 다나와, 네이버 기준으로 1등 제품입니다. 비교적 최근에 제품이 나왔고 순위가 1등이면 말이 따로 필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에어프라이어 내부 세척하는 방법

에어프라이어의 전원 플러그를 뽑고 내부가 뜨겁지 않은지 확인해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내부 망을 바스켓으로부터 분리하여 중성세제를 푼 따뜻한 물을 이용해서 세척해줍니다. 찌든 때나 기름 냄새가 적지않게 난다면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어 바스켓이 10여분 담가 둔 후 세척을 해주어도 좋습니다. 열판 청소를 위해 에어프라이어를 뒤집어 놓습니다. 연나약한 스펀지를 이용해서 열정적인 물을 묻혀서 내부를 닦아줍니다.

열선에 음식물 찌꺼기가 들어붙어있다면 솔 아니면 매직블록을 이용해서 제거해줍니다. 찌든 때가 잘 안 닦일 경우 바구니에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섞은 물을 넣어 작동을 시키면 찌든 때가 불어서 청소하기 수월해집니다. 바구니를 장착시킨 후 아무것도 넣지 않고 몇 분 동안 작동시킵니다.

1절차 : 우리집에 맞는 용량

에어프라이어를 써본 사람들의 후기들을 보시면 공통적으로 작아서 불편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정말로 많은사람들이 거거익선이라고 크면 클수록 좋다고 합니다. 한번 조리시 10분 넘게 활용하는 게 기본일 텐데 자기가 먹으려는 양이 한 번에 들어가지 않으면 조리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번거롭게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용량을 고를시 가구원의 수 혹은 특히 어떤 종류의 음식을 조리할 건지 기준으로 결정내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게다가 원룸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든이유를 막론하고 크기가 작은 걸 추천드립니다. 자취를 해보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사실 토스트기 하나도 주방에 있다면 답답해집니다.

4절차 : 부가성능 체크

에어프라이어를 처음 써보는 초보자일수록 작동 중간에 열어볼 일이 많습니다. 식품 별로 적합한 시간과 온도를 아직 잘 모르기 때문에 ”잘 익고 있나?” ”타고 있는 건 아닌가?” 불안해서 자꾸 열어보게 됩니다. 그러니 초보자라면 아예 내부가 보이는 투명창이 있는 상품을 고르는 것도 방법입니다. . 보통 10리터 이상의 대용적 제품에서 적지않게 볼 수 있답니다. 통닭, 바비큐, 감자튀김, 팝콘, 군밤처럼 골고루 돌려가며 익혀야 하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먹는다면? ”로티세리”와 ”로스팅(통돌이) 바스켓”이 구성에 포함된 상품을 추천합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면 연마다 뒤집어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돌아가며 익어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메뉴에 따라 툴을 바꿔 껴주기만 하면 되니 에어프라이어를 훨씬 알차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10리터 이상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만 있는 기능이랍니다.

☞ 주의사항

단, 알칼리 성분이라 단백질을 녹이는 특징이 있으므로 맨손으로는 만지지 않아야 해요. 유해물질을 생성하지는 않지만 피부나 눈에 노출되면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눈이나 입에 들어갔을 때는 깔끔한 물로 씻어야 합니다. 특히 호흡기로 흡입하여 폐에 들어가면 매우 유해할 수 있으므로 물에 녹여 스프레이 형태로 사용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관련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쿠쿠전자 CAFG0610

쿠쿠전자의 대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재원전자 AF1004D

오늘기준으로 9.

에어프라이어 내부 세척하는

에어프라이어의 전원 플러그를 뽑고 내부가 뜨겁지 않은지 확인해봅니다.

1 thought on “옛날통닭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봤어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