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기 농부 등골 빼 먹는 고추 재배 법(2)

여름 시기 농부 등골 빼 먹는 고추 재배 법(2)

일상 탐구 일기 etc 소다님입니다. 오늘은 연말 정산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간소화 서비스를 사용해 연말정산을 할 거라 먼저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갑니다. 국세청 홈택스 링크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위에 캡처 한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넣어주고 공인인증서 아니면 간편 서명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건강보험 기부금까지 조회를 해줍니다.


imgCaption0
의료비 세액공제

의료비 세액공제

연말정산 중 단독으로 소득과 연령요건을 안 보고 부양가족의 의료비까지 공제받을 수 있어요. 의료비는 연봉의 3 초과분부터 공제대상에 따라 세액공제율을 적용해요. 공제한도 없이 난임시술비는 사용금액의 30, 미숙아는 20, 본인만 65세 이상장애인 등은 15 세액공제율을 적용합니다. 의료비 세액공제는 3 초과분만 총급여액의 3를 넘는 금액만을 세액공제해 줍니다.

1 의료비 공제 항목 산후조리원 산후조리원비는 총급여액이 7천만 원 이하인 자만 출산 1회에 200만 원 한도로 세액공제받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로 단체 확인 방법

우리나라의 사업자등록번호와 같은 체계인 고유번호는 10자리의 숫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 가운데 2자리는 아래의 표와 같이 뜻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운데 두 자리를 체크함으로 해당 등록번호 단체의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유번호 중간 2자리가 89 아니면 82인 경우에는 적격한 기부단체 일 수 있다고 유추할 수 있습니다.

기부금 세액공제1천만 원 이하 20 초과 35

본인과 부양가족의 기부금은 세액공제대상으로 부양가족은 소득요건(연소득금액 100만 원)만 맞으면 법정기부금, 지정기부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기부금 종류에는 정치자금기부금, 우리 사주기부금, 법정기부근, 지정기부금이 있어요. 교회나 성당, 절 등에 기부하는 금액은 지정기부금에 속해요. 따라서 가족의 종교단체 기부금은 소득조건을 충족하면 세액공제받을 수 있는 겁니다.

기부금의 공제한도는 근로소득금액을 기준으로 해요. 총급여액에서 근로소득공제를 빼서 자동으로 계산되는 항목이 근로소득금액입니다. 기부금 영수증이 연말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이 되지 않으면 기부처에 기부금영수증을 요청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기부금 세액공제1천만 원 이하 20 초과 35

본인과 부양가족의 기부금은 세액공제대상으로 부양가족은 소득요건연소득금액 100만 원만 맞으면 법정기부금, 지정기부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기부금 종류에는 정치자금기부금, 우리 사주기부금, 법정기부근, 지정기부금이 있어요. 교회나 성당, 절 등에 기부하는 금액은 지정기부금에 속해요. 따라서 가족의 종교단체 기부금은 소득조건을 충족하면 세액공제받을 수 있는 겁니다.

기부금의 공제한도는 근로소득금액을 기준으로 해요. 총급여액에서 근로소득공제를 빼서 자동으로 계산되는 항목이 근로소득금액입니다. 기부금 영수증이 연말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이 되지 않으면 기부처에 기부금영수증을 요청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기부금의 부당공제 적발은 수시로 기업 및 개인에게 통지됩니다. 최근에는 많이 줄었지만 적격 기부단체가 아닌 곳에 기부하여 추징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허위로 발급 받은 기부금 영수증은 뭐라고 해줄 조언이 없습니다. 이는 엄연한 거짓 기부금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부 종교단체의 기부금 대장의 미제출 및 그 외 기부금 영수증 증빙자료의 서류 불충분으로 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아주 안타깝게 생각되는데 소명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국세청지방 세무서에서는 이를 소명할 방법이 해당 종교단체에 기부한 증빙을 제출하라고 이야기하는데, 결과적으로 종교단체에 계좌이체 한 것이 아니라면 소명할 방법이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연말정산을 합니다.

절약20032007년 연말정산 놓친 소득공제 지금 환급받을수 있다

부모님이 암, 중풍, 파킨스병, 뇌출혈, 심근경색, 간이식 등 세법에 의거하여 중증환자에 해당되거나 국가유공자 중 상이자, 고엽제후유증 환자라면 나이에 연관 없이 기본공제는 물론 장애인공제 및 의료비공제까지 한도 없이 공제받을 수 있어요. 암으로 올해 죽은 경우에는 올해까지 기본공제, 장애인공제, 의료비공제, 신용카드, 보장성보험료 공제가 가능합니다. 자녀 먹여 살리느라 힘든 가장들이지만 자녀소득공제의 ‘숨겨진 1인치’를 찾아보자.자녀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따로 돼 있어 직장에서 자녀수당을 받지 못하는 경우라도 소득공제는 가능합니다.

12월에 태어났지만 1월에 출생신고를 해도 병원에서 출생증명서를 발급받아 공제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의료비 세액공제

연말정산 중 단독으로 소득과 연령요건을 안 보고 부양가족의 의료비까지 공제받을 수 있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로 단체 확인

우리나라의 사업자등록번호와 같은 체계인 고유번호는 10자리의 숫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 가운데 2자리는 아래의 표와 같이 뜻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부금 세액공제1천만 원 이하 20 초과

본인과 부양가족의 기부금은 세액공제대상으로 부양가족은 소득요건(연소득금액 100만 원)만 맞으면 법정기부금, 지정기부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