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고 퇴직 사유 및 거부 실업급여 인정시 회사의 불이익은

권고 퇴직 사유 및 거부 실업급여 인정시 회사의 불이익은

2023년부터 실업급여 신청방법을 집에서 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현재 실업자 상태여야 하는데요. 실업자는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퇴사를 함으로써 사대보험 상실 신고가 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사대보험 상실신고 사유가 실업급여 수급사유가 되셔야합니다. 오늘은 그 사유를 증빙하는 방법부터 온라인으로 손쉽게신청하는 방법까지 다.


고용보험 가입일수 적어도 180일 이상
고용보험 가입일수 적어도 180일 이상

고용보험 가입일수 적어도 180일 이상

날짜에는 기준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퇴사를 했지만 지금까지 회사를 다닌 경력을 모두 인정받는 것은 아닙니다. 고용보험공단에서도 생각을 했다. 너무 오래 무직으로 계신 분들은 실업급여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고 말입니다. 그래서 퇴사일 기준으로 이전 18개월 동안 직장생활을 했던 사람들만 주기로 결정을 했다. 직장생활에 대한 기준은 고용보험 가입일수로 정했고, 그 기간이 18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즉, 퇴사하고 나서 실업급여 신청 안 하고 영원히 무직상태로 있다면야 대상자에서 멀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80일은 6개월이라는 것은 잘못된 정보다. 고용보험 일수는 무급휴일을 제외한 나머지를 세어야 합니다. 즉, 돈 안 받고 쉬는 것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직장인들은 이게 어떠한 말인가 싶겠지만 주 5일 근무제를 기준으로 얘기하면 보편적인 회사는 매주 토요일이 무급휴일입니다.

자진 퇴사 거부?
자진 퇴사 거부?

자진 퇴사 거부?

자진 퇴사 장약점 강점은 위로금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회사와 원만하게 퇴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퇴사 후 재취업하기 까다로운 점과 퇴사에 대한 이의제기가 까다로운 점입니다. 자진 퇴사 거부 시 장점 1. 강점은 현재의 직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근로계약이 해지되지 않으므로 임금이나 복리후생 이러한 것들을 영원히 받을 수 있습니다. 2. 부당해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근로자를 해고하 려면 정경험한 이유와 절차를 갖춰야 하므로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퇴사에 대한 이의제기가 가능합니다. 회사가 근로자를 해고하거나 다른 불이익을 주면 노동위원회나 법원에 신고하거나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비자발적 퇴사가 원칙
비자발적 퇴사가 원칙

비자발적 퇴사가 원칙

기업 마음에 안 들어서 해고 요청서 던지고 나오는 그런 경우는 절대로 대상자가 될 수 없습니다.. 설령 그렇다고 하더라도 내 의지가 아니라 어쩔 수 없는 사유가 분명해야 합니다. 상식선에서 질문을 해보겠다. 부모님이 기업 그만두라고 한 것과 상사의 직장 내 괴롭힘으로 우울증에 시달려서 그만둔 것 중에 어떤 게 비자발적인 느낌이 드는가? 당연히 후자다. 기업 내에서 퇴사를 유발한 사유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고용보험 공단에서 13가지 케이스에 관련해서 법령에 기재해 두었다.

아래를 참고하기 바란다.

직장내 왕따의 경우

고용부 공식입장으로는, 직장내 왕따 게다가 비자발적퇴사원하지 않음로 분류합니다. 따라서 왕따 게다가 실업급여를 수급하는게 가능한데요. 마찬가지로 직장내 왕따를 받았다는 구체적인 증거, 심적으로 힘들어서 각종 진료를 받았다는 내역으로 왕따 내역을 입증하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것은 회사측에서 왕따를 경험한 당사자의 말을 듣는것이지만, 보통 회사는 소수보다는 많은 편을 들기에, 여러분이 왕따를 당해서 어떤일이 있었는지, 어떠한 동기 때문에 심적으로 힘들었는지 기록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만일 직장내 왕따로 인한 퇴사이후, 회사측에서 인정도 없고 고용노동부에서도 실업급여를 지급할 수 없습니다.고 한다면? 이때도 마찬가지로 진상조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은 기간이 꾀나 걸리기에, 경제적으로 여러분이 여유가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 기간을 넘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실업급여 신청하기 전

1. 사대보험 상실신고 및 이직확인서 제출 퇴사하는 사업장에서 직접적 이직확인서를 제출해주셔야 하는데요. 여기서 이직은 퇴사했음을 의미합니다. 다소 퇴사한 이후 사업주가 바로 신고를 하지 않고 퇴사 후 담음 달 15일까지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실업급여를 받고자 할 때에는 미리 사업장에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신고 그리고 이직 확인서 작성을 먼저 빠른 해달라고 요청드리고 함께 신청 완료 날짜까지 안내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워크넷 구직 등록 사업장에서 이직확인서 제출이 완료되었다면, 현재 본인이 구직 활동자임을 워크넷에서 구직등록을 통해서 구해 주시면 됩니다. 3. 온라인 수급자격 신청교사 워크넷에서 구직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수급자격 신청교육을 이수하셔야하는데요. 오프라인으로 가능숙한 바로 그 교육이 올해부터 고용보험 모바일 홈페이지 아니면 고용보험 어플을 통해서 들으실 수 있게되었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고용보험 가입일수 적어도 180일

날짜에는 기준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진 퇴사 거부?

자진 퇴사 장약점 강점은 위로금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회사와 원만하게 퇴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자발적 퇴사가 원칙

기업 마음에 안 들어서 해고 요청서 던지고 나오는 그런 경우는 절대로 대상자가 될 수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