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주정묘일주 vs INFJMBTI 16(BARD)2

60일주정묘일주 vs INFJMBTI 16(BARD)2

월인천강 新사주학/사주풀이(일주와배우자) “고란살”이란 여자일주에 해당하는 신살로서 명주의 성정이 강하거나, 배우자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배우자와 함께하면 불편함을 느껴 외롭게 살 수 있는 일주를 의미합니다. 여자일주의 배우자 궁인 일지에 비겁이나 상관, 그리고 관성이 절지에 해당하는 경우로서 먼저 여성 일주에 비겁에 해당하는 여러 일지 중 갑인일주와 정사일주가 고란살에 해당됩니다. 일지가 비겁이라함은 배우자 궁에 동일한 오행이 존재함을 뜻하는 것으로서 배우자가 서로 같은 기운과 운동성이 존재함으로써 다툼의 여지가 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상극


상극

상극에서 앞쪽에 있는(극하는) 입장은 상대방의 희생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게 되는 입장입니다. 그야말로 나무가 흙의 자양분을 흡수하는 것과 같습니다. 극을 당하는 입장은 상대의 통제, 제한, 부담을 받는 입장입니다. 그렇기 때문 지나치면 좋지 않지만, 알맞은 긴장과 도전은 혁신적인 삶을 만들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기 때문 부정적으로만 볼 수 없습니다. 정리해보시면 생해주는 입장은 곧 극을 당하는 입장과 같고, 생을 받는 입장은 극을 하는 입장과 같습니다.

이렇게 순환합니다.

년주(年柱) 갑자(甲子)의 성격

년주는 조상이나 집안에 대하여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년주에 갑자(甲子)가 있는 인원은 태어난 집안의 방침이나 가정교육에서 자아를 내세우지 않고 눈에 띄지 않게 주위에 맞추도록 길러집니다. 하지만은 유치원이나 보육원 등의 집단생활에서는 존재감을 보이는 타입입니다. 다만 리더가 돼거나 하지는 않고 그렇게 되고 싶어 하는 이상을 갖고 있어도 그것을 행동에 옮기지 못하고 고민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영향은 출생~유년기까지 특히 굳건히 나타납니다.

어떤 글자와 궁합을 봐야할까?

오행의 상생, 상극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니 실전으로 들어가 사주 오행 궁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사주의 오행 궁합을 본다고 하는 것은, 일간(나)을 둘러싼 다른 글자의 사주 오행 분석을 보고 서로 어떤 생과 극의 관계에 있는지 보고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나에 해당하는 일간을 사주운세 8글자 중 어떤 글자와 비교해서 궁합을 보시면 좋을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월주(月柱) 갑자(甲子)의 성격

월주는 사회성이나 수업 교육대책 등 외향적인 사항을 나타내는 부분이므로, 월기둥에 갑자(甲子)가 있는 인원은 학교나 기업 등에서, 주위에 잘 맞추거나, 주변에 폐를 끼치지 않거나, 항상 절차탁마해 노력을 지속하는 등 가치관을 몸에 익히게 됩니다. 실제로는 센스가 좋고 감수성이 잘하는 갑자의 영향으로 상겪은 소질을 갖고 있지만, 현실에 안주하면서 높은 자존감을 가지는 것은 수치라고 생각하기 때문 쉬지 않고 학습을 계속합니다.

상사나 모임 리더의 말은 기본적으로 순순히 받아들이고 개인의 이익보다. 집단의 이익을 우선시하지만은 총수의 의향에 휘둘리기 쉽습니다. 이 영향은 특히 청년기~장년기까지 굳건히 나타납니다.

일간의 오행과 월지, 일지, 시지의 궁합

기본적으로는 일간의 오행과 월지, 일지, 시지 오행의 관계가 어떠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지지는 나를 둘러싼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다음과 같은 관점으로 대입해 볼 수 있습니다. 계절을 잘 타고났는가 : 월지가 일간에 도움을 주는가 절기를 잘 타고났는가 : 일지가 일간에 도움을 주는가 순간을 잘 타고 났는가 : 시지가 일간에 도움을 주는가 제 사주를 예시로 들면, 제 일간은 병화(불)입니다.

월지, 일지, 시지의 오행이 생하는지 극하는지 단순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참고해서 대부분의 만세력 사주 사이트에서는 사주운세 각 글자의 색으로 오행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갑자일주 남성의 연애

갑자일주 남자들은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많기는 하지만은 정신적인 충족을 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 적극적으로 스스로 이성에 대하여 접근한다기보다는 마음이 맞는 사람과 자연히 균형잡힌 방법을 선호합니다. 다만 뜨겁거나 강렬한 연애는 서투르기 때문 다가올 인원은 거부하지 않겠다는 태도를 취하기 쉽습니다. 우유부단한 태도를 지속적으로 취합니다. 보시면 어느새 교제 상대라고 생각되는 상대방이 여러 명 생겨나게 되는 사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갑자 × 절(絶)

갑자와 절의 조합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일주 천간에 갑자가 있고, 연주·월주·시주 세 기둥 중 하나의 지지가 신일 때 그 기둥의 12운성은 절입니다. 금전운이 높아져 물욕을 채우기는 쉬워지지만 실용성이 있는 것을 잘 판별해 고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너무 상표 인지도에 현혹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관련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상극

상극에서 앞쪽에 있는(극하는) 입장은 상대방의 희생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게 되는 입장입니다.

년주 갑자(甲子)의 성격

년주는 조상이나 집안에 대하여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어떤 글자와 궁합을 봐야할까?

오행의 상생, 상극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니 실전으로 들어가 사주 오행 궁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