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03 넥슨지티 (지배구조변화, 신작기대감, 흑자전환, 투자)

220303 넥슨지티 (지배구조변화, 신작기대감, 흑자전환, 투자)

게임 기업 이야기내부 이야기 이번 포스트에서는 게임 업계에서 첫 출범한 노조 넥슨 지회에 관련해서 얘기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넥슨에서 노조 출범을 알아보기 전에 게임 업계에서 근로환경은 어땠는지 먼저 조회해보고 어떤 배경으로 인해 출범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업계는 포괄임금제가 당연시 되던 문화에 타 업계보다. 월등히 높은 이직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프로젝트가 드랍되면 쫓겨나는게 일상이었던 것이 이직에 관하여 열린 마음을 가지게 해주었고 포괄임금제란 감투를 쓴 뒤 야근과 주말 출근을 강요하며 게임 업계는 열정페이라는 말이 떠돌았습니다.

넥슨지티의 주요 게임으로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과 모바일 게임 AxE가 있습니다. 서든어택은 온라인 FPSFirst Person Shooter 게임으로 넥슨이 직접 개발하고 넥슨코리아가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초 상용화는 2005년 12월이었으며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106주 연속 1위 등 장기간 시장 선두주자의 위치를 유지하였고 현재까지도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상위 랭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서든어택의 빠르고 강렬한 타격감과 더불어 비교적 간편한 조작법은 유저들이 편하게 FPS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AxE는 2017년도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내용물 강화 및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당사 모바일 게임 수익 창출에 필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팅 포인트 출범
스타팅 포인트 출범

스타팅 포인트 출범

2018년 9월 3일 국내 게임 업계에 첫 노동조합이 탄생했습니다. 마감을 앞두고 하루종일 일에만 일에 집중하는 상황을 뜻하는 크런치 모드로 알려진 업계의 열악한 생태계를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네이버가 노조를 출범할 때 도움받은 화섬노조의 도움 아래 진행했으며 이후 다른 게임 회사에서도 화섬노조의 도움을 통해 출범한 노조도 있습니다.

컴투버스 끝내 희망퇴직경영효율화 나서
컴투버스 끝내 희망퇴직경영효율화 나서

컴투버스 끝내 희망퇴직경영효율화 나서

컴투버스 사원 모임 계열사로 전적 진행메타버스 도전 지속 강조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 그룹의 메타버스 컴투버스가 소망 퇴직을 받기 시작했다. 기업 측은 경영관리 효율화와 조직 재정비 차원이며 컴투스 모임 각 계열사로 전적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언급했다. 21일 게임업계에 의하면 컴투스의 자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메타버스 컴투버스 개발에 투입된 인력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고 있습니다.

희망퇴직 신청자에게는 3개월 급여를 지급하고 향후 컴투버스 사업의 인원 확대 시 첫번째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업 측은 컨벤션 센터 등 컴투버스의 주력 기능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인력 외 임직원은 컴투스 모임 각 계열사에서 채용 계획에 따라 최대한 첫번째 검토해 채용한다고 강조했다. 컴투버스는 컴투스그룹이 지난 8월 1일 선보인 메타버스다.

넥슨 노조에서 이뤄낸 성취

넥슨 노조 스타팅 포인트는 2019년 9월 3일 고용안전 보장을 위해 첫 집회를 열었습니다. 프로젝트들이 잇따라 중단되는 상황에 관하여 사실상 구조조정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불분명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집회였습니다. 해당 집회에서 단체협약을 통한 노사합의, 포괄임금제 폐지 등 노조의 1년 성과 발표, 고용 불안정 문제 해결 등이 계획됐습니다. 마침내 넥슨코리아 뿐만 아니라 네오플, 넥슨게임즈, 넥슨네트웍스 등 넥슨의 자기업 모두가 포괄임금제 폐지를 이뤄냈습니다.

그리고 우수 인재를 확보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취지로 임금 체계를 대폭 상향 개편했습니다. 이때, 넷마블이 따라오면서 게임 업계의 대우가 전반적으로 많이 나아졌습니다. 과거엔 열정페이로 불렸던 것이 언택트 수혜를 받았습니다. 라고 말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여기서 전직원 임금을 샹항한 데 이어 초봉도 5,000만원과 4,500만원으로 인상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타팅 포인트 출범

2018년 9월 3일 국내 게임 업계에 첫 노동조합이 탄생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투버스 끝내 희망퇴직경영효율화

컴투버스 사원 모임 계열사로 전적 진행메타버스 도전 지속 강조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 그룹의 메타버스 컴투버스가 소망 퇴직을 받기 시작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넥슨 노조에서 이뤄낸 성취

넥슨 노조 스타팅 포인트는 2019년 9월 3일 고용안전 보장을 위해 첫 집회를 열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