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가기술자격 시험일 일정 Q넷 확인(기술사,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2023년 국가기술자격 시험일 일정 Q넷 확인(기술사,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큐넷 시험일정 2023 국가기술등록증 나라에서 관리 및 관리하는 국가자격증의 종류에는 국가전문자격증과 국가기술자격증으로 나뉩니다. 국가전문자격증은 개별법상 규제로인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만이 관련직무를 수행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므로 사실상 면허에 가깝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은 산업과 관련이 있는 기술·성능 및 서비스 분야의 자격을 말합니다. 해당분야에 일정수준 이상의 적당한 정보량 및 기술을 가졌다고 보증해주는 자격증일뿐 전문자격증과 같은 배타적 허가에 대한 규제내용은 없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은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직무분야, 등급, 종목에 따라 분류되어 있으며, 아마도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에서 위탁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수당
자격증수당


자격증수당

건설기계설비 자격증을 취득하면 회사에서 어느 정도 수당을 받을 수 있을까? 단지마다. 다르겠지만, 20~50만 원 정도의 수당을 받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전기 선임과 소방 안전관리자 선임을 한 사람이 할 수 있었는데, 더 이상 같은 사람이 한꺼번에 진행하여 선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시설관리직 직장인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여러분은 별로 없습니다.. 왜냐하면 연구를 호감이 가는 사람이 딱히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 현장에서만 봐도 근무자가 15명이 넘는데,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도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전기 과장 직급만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일은 아무도 모르는 것인데, 밑에 직원이 과장 자리에 공석이 생기면 자격증만 있으면 올라갈 수 있지만, 연구를 하는 여러분은 거의 없습니다.. 나 역시 그렇다.

회사원이 자기 계발하는 여러분은 독특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퇴근 후 학원을 다니거나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습하는 여러분은 대단하는

합격률
합격률

합격률

종목별 검정현황종목명연도필기실기응시합격합격률(%)응시합격합격률(%)소 계활용정보량 (1) 취업 ① 특히 건설업체, 감리전문업체, 건설기계개선 및 정비사기업 등으로 진출하며, 일점은 엔지니어링업체, 기술사사무소 등으로 진출합니다. ② 「건설기계관리법」에 의한 건설 기계개선 · 조립업체의 건설기계 개선 · 조립기술자나, 「건설기계관리법」에 의한 감리전문회사의 감리원으로 고용될 수 있어요. (2) 우대 :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국유사기업 및 일반사기업 채용 시 그리고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어요.

(3) 가산점 ① 6급 이하 및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대비 시 가산점을 줍니다. 공업직렬의 일반기계, 농업기계, 운전 직류에서 채용계급이 8 · 9급, 기능직 기능8급 이하일 경우와 6 · 7급, 기능직 기능7급 이상일 경우 모두 5%의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산업기사

산업기사는 기능사보다는 위이며 기사보다는 한수 아래등급의 자격증입니다. 시험난이도 자체는 기사보다는 수월하다고는 그렇지만 가끔 기사보다. 어렵게 출제되는 경우도 왕왕 있습니다. 응시요건은 관련학과 전문대졸, 관련학과 4년제 이상은 2분의 1 이상 수료해야 하며 관련직종 체험 2년 이상, 기능사 획득 후 경력은 1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대회입상자에 한해서 해당 종목의 산업기사문 취득이나 실기가 면제되기도 합니다.

국가기술자격 검정통계

국가기술자격시험현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작성 시험의 합격률이 실습시험대비 합격률 보다.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예외적으로 기술사의 경우는 필기의 합격률이 현저히 낮고 실기는 비교적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통계로 확인했을 때 생각보다. 합격률이 높다고 생각해볼 수 있지만 이것은 종합적인 통계이기 때문에 그렇고 일반적으로 호감이 가는 자격증의 경우 20~30%의 합격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행 일정에 따라서도 합격률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사항으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성 스터디 법

전 전기기능사 작성 시험을 보기 전까지 기출 이슈를 가장 적지않게 봤던 거 같습니다! cbt 사이트에는 옛날 문제들만 있어서 연구를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지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지인의 소개로 엔지니오 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최신 기출 이슈를 올려주셔서 필기까지 많은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였네요ㅋㅋ 제가 공부할 때까지는 전기기능사 작성 cbt는 무료였는데 언제부터 유료로 바뀌었더군요.. 암기하기 쉽도록 해설을 재미있게 해주셔서 머리에 금방금방 들어왔습니닿ㅎ 그래도 결제하셔서 보실 만한 원칙은 충분히 있는 거 같습니다.

국가기술등록증 종류 pdf

별표2에서 위 내용을 인증 해 볼 수 있습니다. 매년 자격증이 신설되거나 폐지되는경우가 있으므로 위사이트에서 매년 확인해보는것이 가장 정확 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2023년 국가기술자격 시험일 일정 Q넷 확인(기술사,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