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설날 명절 날씨 알아보기

2022년 설날 명절 날씨 알아보기

2022년 음력으로 새해가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구정이라고 하기도, 설날이기도 한 한민족의 명절 설날에 귀성객들이 이동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평년에 반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은 되지만 한국 최대의 명절입니다. 이번 설 연휴 날씨에 날씨를 알아봅시다. 이번 설날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한차례 눈이 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22년 1월 30일 내용 업데이트 한국기상청에서 설날 날씨에 대해 공식 예보에 대해 내용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2022년 1월 31일 월요일은 추위가 계속되고, 밤부터는 눈구름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서울, 수도권 지방을 중심으로 최대 3Cm의 함박눈이 쏟아지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최대 7Cm의 함박눈이 내리는 대설특보의 지역도 있습니다.


설날 연휴 택배 배송 가능한 곳
설날 연휴 택배 배송 가능한 곳


설날 연휴 택배 배송 가능한 곳

설날 연휴에는 일반 택배사 중에서는 택배 접수가 가능한 곳은 없지만 GS 편의점 반값택배는 편의점 화물로 배송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택배 접수 및 배송이 가능합니다. 명절 연휴라 약간의 배송 지연은 있겠지만 꼭 설날 연휴에 접수해야 하는 택배가 있다면 반값택배를 사용하는 것도 고유한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이 외의 일반 편의점 택배는 CJ 대한통운 등 택배사에서 접수하기 때문에 배송이 불가합니다.

설날 택배 마감 일정과 배송일정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명절에 택배가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접수 및 마감일자를 잘 맞추시길 바랍니다.

2022년 설날구정은 쌀쌀한 한파와 눈이 예상이 된다
2022년 설날구정은 쌀쌀한 한파와 눈이 예상이 된다

2022년 설날구정은 쌀쌀한 한파와 눈이 예상이 된다

2022년 1월 26일 수요일의 일기도입니다. 동해에 1018 hPa 저기압이 빠져나와있습니다. 저기압이 해당 관련해 있다면 반시계 방향으로 바람이 분다. 따라서 중국발 미세먼지가 한국으로 유입이 됩니다. 이틀째 26일 수요일에는 먼지 농도가 아주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22년 1월 26일 수요일중국발 먼지 유입 예상

일본 남쪽 해상에도 저기압이 있습니다.

2개의 저기압들이 일본 쪽으로 이동을 하면서 등압선을 잡아당기게 됩니다. 2022년 1월 27일 목요일의 일기도입니다. 동해에 있었던 저기압이 일본 홋카이도로 이동을 한 상태입니다. 이 저기압들이 등압선을 잡아당겨서 수직으로 서기 시작했다. 이렇게 되면 쌀쌀한 북풍 계열의 바람이 불어서 중국발 미세먼지는 어느 정도 차단이 됩니다. 대신 서쪽에 고기압, 동쪽에 저기압의 서고동저의 겨울철 기압배치가 형성이 됩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