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체 관련주 주가 예상 동아에스티, 테라젠이텍스, 비보존 제약, SK바이오사이언스
유전자 치료제평가 관련주 진시스템363250 기업 소개 플랫폼 및 진단키트 개발로 성장 가능 동사는 2010년 3월 24일에 설립된 분자진단 연관 원천기술의 개발 및 사업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벤처기업임. 2016년 신속 PCR 기술 기반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의 상용화에 성공함으로써, 분자진단의 혜택을 보다.
섹터 분석
PER 똑같은 경우 최근에는 적자만 나와서 집계가 되지 않았지만, 2019년도를 볼 때 꽤나 낮은 편입니다. 즉, 흑자 전환만 할 수 있다면야 다시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종목인 것 같네요. PBR은 그래도 동종업계나 시장 평균에 비해 분명히 낮은 편입니다. ROE도 2019년도 것을 보시면 시장 평균이나 동종업계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 때의 퍼포먼스를 되찾고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수 있다면야 분명히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은 약 50 정도로 다른 대상과 비교해도 낮은 편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네요. 매출액 증가율은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보이며 판매량 총이익률도 시장 평균보다는 높습니다. 이 부문에 대해서는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1. 의약산업 및 의약 유통업 의약품 시장은 인간의 생존과 직결된 산업적 특성으로 인해 경기변동에 따른 영향이 타 산업에 비하여 크지 않은 양상을 보입니다. 이는 인간의 건강과 생명이라는 가장 일반적인 니즈를 의약산업이 충족시켜 주기 때문에 어느 산업분야보다. 우선적으로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전문의약품과 달리 일반의약품의 경우에는 경기변동과 계절적 요인에 의하여 변동이 있을 수 있으나 이 또한 타업종에 비하여 크지 않은 특성을 보입니다.
2. 바이오유전체 정밀의료 유전체를 기반으로 하는 정밀의료 산업은 장래 의학의 패러다임 변화 및 정부의 지원과 규제 완화, 글로벌 연관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 등에 힘입어 연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현재 국내 제약시장은 고령화사회 진입에 따른 만성질환의 급격한 증가와 인간의 삶의 질 증대 욕구에 따른 정부의 의료정책 강화 및 확대는 의약품 시장의 전망을 화사하게 하고 있습니다. 삶의 질 개선 욕구증대에 따른 정부 정책의 변화는 필연적이며 국민들의 무상의료에 대한 기대치가 점차 증가하고 있고 초고령화 사회로의 진행과 맞물리면서 의약품 시장의 성장은 그 속도가 더욱 가속 될 것입니다. 하지만 내수 소비 둔화와 약가 규제 지속으로 인해 이전만큼 빠른 성장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제약사들은 성장 정체를 극복하고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신약개발과 바이오 헬스케어등 사업다각화를 통해 원천기술 확보와 깜짝 놀랄만한 완제 의약품 개발 능력바탕으로 해외시장을 진출을 도모 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확인
간단하게 재무제표를 확인해보시면 매출액이 1000억 원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2020년을 기점으로 적자로 전환되었네요. 저라면 굳이 이 종목을 고를 것 같지는 않습니다. 생각보다. 흑자 지속적으로 나오는 종목들 많은데 이 종목을 고를 유인이 없네요. 현금흐름 등급은 CF5로 아주 불안한 수준이며 기업평가등급은 딱 애매한 정도네요. 앞서 확인한 것처럼 적자가 많이 나와서 그런지 현금흐름 등급이 꽤나 낮은 것 같습니다.
의약산업 특징
의약산업은 질병의 진단, 예방 및 치료 가능한 의약품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형태의 산업으로서 최근 의료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비상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의약품은 특허의 지배력 여부를 기준으로 원조의약품오리지날제품과 복제의약품제네릭,바이오시밀러으로 구분할 수 있었으나 이는 특허에 기반한 시장의 독점적 지배력에서 현격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며 이에 따라 시장의 진입계획 및 행태에 있어서광대한 차이를 보입니다.
새로운 신약원조의약품의 개발이 완료되기까지 많은 시간, 인력과 의학적인 기술이 복합적으로 작용을 하며, Blockbuster급 신약은 연마다 전세계적으로 수십억불의 매출을 올리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에 비유할 수 있을 정도의 고부가중요성의 제품들입니다. 실제로 어떤 제제들은 신약의 원료가 금보다.
그 외 관련주
차바이오텍 085660 애니젠 196300 디엔에이링크 127120 랩지노믹스 084650 EDGC 245620 수젠텍 253840 피제이전자 006140 비스토스 419540 더블유에스어린이 299170 해당 정보는 기록참조용 자료이며, 투자정보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섹터 분석
PER 똑같은 경우 최근에는 적자만 나와서 집계가 되지 않았지만, 2019년도를 볼 때 꽤나 낮은 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재무제표 확인
간단하게 재무제표를 확인해보시면 매출액이 1000억 원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