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안마 바우처 신청방법
시간이 갈수록 몸이 무거운 노인층, 국가유공자나 지체나 뇌병변 장애인의 경우 몸이 굳는 것들을 방지하기 위한 마사지가 필요합니다. 저는 하루하루를 생활하면서도 몸이 무거워지는 것을 느끼는데 5년 후, 10년 후는 몸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매일 안마를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안마 한 번 받을 때 비용이 커서 남다른 날 아니면 받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시각장애인들은 눈이 보이지 않아 직업을 갖기에 제약이 많습니다.
여러 가지 직업 중 손의 감각과 기술로 하는 안마는 시각장애인의 직업으로 강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경제 논리로는 보호받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마련된 제도가 시각장애인 안마바우처 제도입니다.
장애인운동 강좌 종류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시설에서는 여러 운동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권도, 수영, 검도, 헬스, 축구, 유도, 승마, 농구, 롤러인라인, 합기도, 에어로빅, 탁구, 배드민턴, 복싱, 발레, 빙상, 요가, 댄스, 스쿼시, 볼링, 필라테스, 야구, 골프, 테니스 등의 종목이 있습니다.
각 시설별로 제공하는 강좌의 종류와 내용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기 스포츠강좌신청도 가능하며, 이 경우 실내 골프, 당구, 헬스, 볼링 등의 강좌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지원받는 방법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혹은 복지로 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이 2022년 5월 25일 2023년 2월 28일이니 놓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에너지바우처 콜센터 16003190에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장애인 및 취약계층에게 주어지는 난방비 꼭 지원받으셔서 남은 겨울 춥지 않게 그리고 무사히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장애인 난방비 지원 에너지 바우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