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Game changer 본격적 Rerating 국면 진입 (삼성증권)

메리츠화재 Game changer 본격적 Rerating 국면 진입 (삼성증권)

오늘은 메리츠화재 유병자 실손보험,유병력자 실비보험,메리츠 유병자보험 간편 검토 보험 추천 상품에 대하여 간편하게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위 335조건에 문제없습니다.면 유병력자라도 보험가입 가능합니다. 메리츠 유병력자 실손보험은 아래와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폭발적 보장성인보험 신계약 성장. 생손보 통합기준 Top3로 레벨업
폭발적 보장성인보험 신계약 성장. 생손보 통합기준 Top3로 레벨업

폭발적 보장성인보험 신계약 성장. 생손보 통합기준 Top3로 레벨업

보험업종의 펀더멘털을 평가하는 지표는 손해율, 유지율, 투자이익률 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 중 향후 회사의 방향성을 결정내리는 리딩 인디케이터의 핵심은 신계약, 그 중에서도 보장성 인보험의 성장률입니다. 하지만 최근 업계는 신계약 증대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는 인구 구조 변화, 시장 포화, 국민소득정체, 설계사 이탈, 유병자보험 등 신상품 개발에 대한 제도적 고충 등의 이유에 따른 것입니다.

이야말로 대형 생보사의 경우 신계약의 상황 유지조차 만만치 않은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동사의 보장성인보험 신계약은 월 100억원 수준에 안착하며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삼성생명(월 130억원 내외), 삼성화재(월 110억원 내외)에 이은 생손보 통합 3위 수준입니다.

신계약 폭증의 배경은 판매채널 패러다임 변화에의 선제적 대응
신계약 폭증의 배경은 판매채널 패러다임 변화에의 선제적 대응

신계약 폭증의 배경은 판매채널 패러다임 변화에의 선제적 대응

이렇게 동사가 Top tier로의 도약이 가능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전속채널에서 GA로의 주도권 이전이라는 패러다임 변화를 빨리 받아들이고, 이를 리딩하기 위해 회사의 대규모 리소스를 과감히 투입한 것입니다.

물론 이런 전략적 결정이 만만한 것은 아닌데, 1 기존 판매채널의 핵심이었던 전속설계사와의 Conflict of interest에 따라 종합적인 채널 믹스가 흔들릴 수 있고, 2 과거 고아계약, 승환계약, 먹튀 등 GA의 Quality control이 쉽지 않았으며, 3 정부 역시 GA채널의 지나친 경쟁을 자제하고 불완전판매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신계약비 이연한도를 설정하여 Upfront 위주의 사업비 지급시 당기순이익이 바로 훼손되기 때문입니다.

성장성과 수익성, 압도적 비교우위 달성

리스크 관리 능력이 뒷받침 된 성장이 장기간 누적되며, 이미 동사의 수익성, 성장성 지표는 업종 내 비교 대상이 없습니다..

실제로, 3Q18 기준, 1) 장기보험료, 위험보험료, 운용자산 성장률은 각각 14.3%, 19.2%, 11.3% 에 달하고, 2) 위험손해율, 자동차보험손해율은 각각 81.6%, 84.3%로 업계에서 1~2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3) 투자영업이익률 역시 4.6%로 업계 대비 1%p 이상 높다.

많은 성장에 따른 부작용 우려는 제한적

물론 이미 포화된 시장에서 많은 성장에 대한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높다. 과거에도 나타났던 많은 사례와 같이, 시간이 지나 성장이 변곡점을 지난 이후에는 손해율 및 유지율에서 문제가 생길 것이라는 논리입니다. 물론 보험업종에서 위의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하지만, 이는 결국 시간이 지나야 증명될 수 있어요. 완벽하진 않지만 이를 선제적으로나마 짐작할 수 있는 유의미한 지표는, UY1년차 손해율 및 13회차 유지율입니다.

이의 트렌드를 분석해 보면, 폭발적인 신계약 성장이 본격화된지 2년 정도가 지난 현재까지도 부정적 우려보다는, 긍정적 효과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사업비에 가려진 펀더멘털 개선. Rerating 임박

보험업의 회계는 어려워요. 또한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실 펀더멘털의 변화와 겉으로 드러나는 지표간 괴리가 매우 크다. 이런 사례는 생보의 경우에는, ‘금리상승 → RBC하락 → 자본확충 → 주주가치 훼손’으로, 손보의 경우에는, ‘신계약 급증 → 추가상각비 증가에 따른 사업비율 상승 → 당기순이익 감소’로 나타납니다. 이런 이유로 주식 시장에서는 본질적 기업가치 개선이 행해지고 있음에도 불구, 오히려 주가 하락으로 귀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EV가 이 모든 것을 가장 잘 설명해주는 지표이지만, 아쉽게도 시장에서의 존재감이 미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시장에서의 가치 평가는 중장기적으로 펀더멘털에 수렴할 것이라고 믿는다.

유병력자 실손보험

기존 간편심사보험은 진단비, 일당 등 정액 보장을 제공하는 대신 실손의료비 보장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유병력자 실손보험은 유병력자들도 실손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고지 절차도 앞에서 설명한 간편심사보험과 동일한 차례대로 진행되어 유병력자나 고령자들에게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의 폭이 넓어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으로 메리츠화재 유병자 실손보험,유병력자 실비보험 간편 검토 보험 추천 상품 글 마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폭발적 보장성인보험 신계약 성장. 생손보 통합기준 Top3로

보험업종의 펀더멘털을 평가하는 지표는 손해율, 유지율, 투자이익률 등 다양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계약 폭증의 배경은 판매채널 패러다임 변화에의 선제적

이렇게 동사가 Top tier로의 도약이 가능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전속채널에서 GA로의 주도권 이전이라는 패러다임 변화를 빨리 받아들이고, 이를 리딩하기 위해 회사의 대규모 리소스를 과감히 투입한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장성과 수익성, 압도적 비교우위

리스크 관리 능력이 뒷받침 된 성장이 장기간 누적되며, 이미 동사의 수익성, 성장성 지표는 업종 내 비교 대상이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