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한 나를 위해 주는 나만의 작은 선물, 이나영 주연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박하경 여행기?

고생한 나를 위해 주는 나만의 작은 선물, 이나영 주연 웨이브 오리지널 정보 박하경 여행기?

혹시 자녀가 어린이집에서 이런 안내문을 받아왔다면, 5월 15일 스승의 날에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텐데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고교 할 것 없이 모든 교사분들의 은혜에 감사 표현이 하고 싶은데, 그냥 넘어가자니 생각 한편이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자녀가 한 명도 아니고 여러 명이 있는 학부모라면 더더욱 고민이 많을 거입니다. 그렇다면, 스승의 날 기프트 청탁금지법김영란법에 따라 어떻게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2016년 9월 28일 시행된 김영란법이 올해 안 8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김영란법의 본 명칭은 청탁금지법으로, 공직자 등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부정청탁 관행을 근절하고 공직자 등의 금품 등의 수수행위를 직무관련성 혹은 대가성이 없는 경우에도 제재가 가능하도록 하여 공직자등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여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imgCaption0
스승의 날 기프트 허용범위


스승의 날 기프트 허용범위

스승의날 기프트 허용범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들에게 해도 되는 선물들은 어떤 종류이해 세부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네이션. 회장이나 학생 대표가 공개적으로 선생님께 드리는 카네이션 선물은 청탁금지법 제8조 제3항 제8조에 따라 허용된다고 합니다. 2. 손편지나 카드. 손편지와 카드도 기프트 허용범위에 있습니다. 청탁금지법에 걸리는 선물이 아니라고 합니다. 3. 졸업한 학습법 선생님에게 드리는 선물. 특별한 사정이 없습니다.면 직무관련성이 없기 때문에 1회 100만 원까지의 선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학년 변경 후 과거 담임선생님에게 드리는 선물. 교과전담, 평가등 직무 밀접도가 높은 경우를 빼고 가액범위 내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프트 금지 청탁금지 위법사항에 해당

1. 개인적으로 혹은 비공개적으로 카네이션 꽃 혹은 선물2. 학생이 아닌 해당 학생의 학부모의 이름으로 제공하는 기프트 학생이 제공한 것과 동일3. 스승의 날 학생들이 돈을 모아 가액 기준인 5만 원 미만의 선물을 하는 것4. 담임교사와 면담 일정이 있어서 방문할 때 음료수를 드리는 것5. 담임선생님의 결혼 등의 경조사에 학부모가 제공하는 선물이나 축의금6. 학부모회 혹은 학교운영위원회 관계자가 교장 혹은 교감선생님께 선물을 드리는 것 지금까지 스승의 날 기프트 금지 혹은 이해 사례와 청탁금지법김영란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공규정하고 신뢰의 대한민국을 제작하기 위한 법이므로 우리 모두 꼭 지키도록 해야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