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이력 조회 및 사고이력 확인

자동차 보험이력 조회 및 사고이력 확인

DB손해보험에 의하면 자동차 침수 피해 접수가 시간이 지날수록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큰 문제는 앞으로도 더 많은 비가 예고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보험 관계자들은 이번 폭우는 서울, 특히 강남 지역에 집중돼 고가의 외제차들이 대거 손해를 보는 바람에 자동차 보험 손해율에 비상이 걸렸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침수 보상, 나도 받을 수 있을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Contents 자차 담보에 가입했다면 거의 100 보상이 가능합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는 할증도 붙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침수차 보상 못 받을 수 있는 경우
침수차 보상 못 받을 수 있는 경우

침수차 보상 못 받을 수 있는 경우

1. 위법 주차 차량의 경우 과실 부분 공제. 2. 경찰 통제 구역 혹은 침수 피해 추정 지역, 주차 금지 구역에 주차된 경우. 3. 홍수 발생 예보 등 미리 알았지만 차를 옮기지 않은 경우. 4. 이미 불이 불어난 곳을 운행하다가 침수된 경우. 5. 자동차 창문이나 선루프를 열어두어 빗물이 들어간 경우. 보상을 못 받는 경우 거의 본인 과실 혹은 고의성이 있는 경우 받을 수 없습니다.

예외로 주행 중이나 정차 중에 물이 차오르거나 비상 탈출로 인한 창문 혹은 선루프를 열고 대피한 경우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할증이 붙는 경우
할증이 붙는 경우

할증이 붙는 경우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는 할증이 붙지 않습니다. 다만, 운전자가 뉴스 특보나 재난정보를 접하고 이를 인지했음에도 자동차를 운전하여 손해를 봤을 경우 운전자의 과실이 인정되기 때문에 할증이 붙을 수 있습니다. 할증이 붙는 경우를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할증이 붙는 경우는 다음과 같으니 보험사와 잘 이야기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중호우가 예보됐음에도 불구하고 저지대에 차량을 주차해 침수된 경우 이미 물이 차있는 도로에서 무리하게 주행한 경우 운행제한구역을 지나가다.

침수가 될 것 같은 경우
침수가 될 것 같은 경우

침수가 될 것 같은 경우

차량이 침수가 될 것 똑같은 경우 시동을 걸지 마시고 가입한 보험사에 전화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차량 시동을 걸 경우 차량 엔진 및 내부에 물이 들어가 손상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주행 중에는 저속 기어로 더디게 통과하시거나 조금 깊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우회하셔서 운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운전으로 물살을 가르며 가시더라도 차량 내부에 물이 들어갈 경우 녹이 슬거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침수차 확인 방법

침수차량은 보닛을 열었을 때 퓨즈박스정션박스에 이물질이 많이 확인됩니다. 전기 장치는 세차를 해도 흔적이 남기 때문에 볼트가 풀려 있거나 새것일 경우 정비 교환의 증거가 되므로 침수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엔진 틈새 사이사이에 낀 이물질, 흙 등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차 문을 열었을 때 냄새가 나고 에어컨 히터 작동 시 꿉꿉하고 습한 냄새가 많이 납니다. 안전벨트를 다. 뽑았을 때 안전벨트에 이물질 혹은 진흙이 묻어 있거나 냄새가 나는 차의 안전벨트가 새것이라면 침수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전벨트가 새것이라면 차량 연식과 안전벨트 생산연도를 비교해 확인합니다. 침수차는 잘 말려도 시트, 재봉선, 내장재에 곰팡이가 남아 있습니다.

시동을 끄고 배터리 단자를 끊어주자

만약 자동차가 이미 침수된 상태라면, 무리해서 주행하려 하지 말고 시동을 끄고 전기를 끊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섣부른 판단으로 인한 전기장치 조작은 누전, 방전, 합선 등 차량 내 장치 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엔진 및 차량의 각종 전기 장치에 물이 유입될 것 같다는 판단이 들면 배터리 단자를 끊어주는 것이 좋은데, 이같은 경우애 순서는 음극 과 양극 순으로 끊어야 합니다.

물웅덩이를 만났을 때는 저단 기어로 한 번에 통과하자

물웅덩이의 수위가 바퀴의 50 이상일 경우 엔진으로 물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차고가 높은 SUV, 픽업트럭도 예외는 없습니다. 수위가 바퀴의 반 이상 치올랐다면 우회를 하는 것이 좋고, 만일 어쩔 수 없이 지나가야 하는 경우라면 물로 인해 자동차 배기구가 막히지 않도록 12단 저단 기어로 한 번에 통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차 보험이 없을 경우

자차 보험이 없을 경우 당연히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누군가에게 과실을 물어야만 피해 보상이 가능합니다. 과실을 물어야 한다면 건물의 주차장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건물 주차장 그리고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해를 본 것이기 때문에 소송에서 승소하기도 힘들고 도의적으로도 올바르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침수차 보상 못 받을 수 있는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할증이 붙는 경우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는 할증이 붙지 않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침수가 될 것 같은 경우

차량이 침수가 될 것 똑같은 경우 시동을 걸지 마시고 가입한 보험사에 전화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