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제주여행 하이에어 비행기만 결항한 이유

여름 제주여행 하이에어 비행기만 결항한 이유

처음 비행기 결항은 토요일이여서 다행이였으나 두번째는 일요일에 결항을 당해 월요일에 출근을 할 수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말그대로 제주아일랜드에 갇혀서 못나온다는 전설을 경험해보는 다시는 겪기 싫은 경험이였다. 결항 당하고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이 2가지가 있습니다. 1. 비행기 예매하기 2. 다음날로 넘어간다면 공항근처 숙소 예약하기 필자도 블로그를 보고 숙소를 먼저 예약했으나 사실 가장 중요한건 비행기를 예매하는 것입니다. 비행기를 예매하지 않으면 비행기 표를 구하기가 힘들고 이는 결국 구할때까지 무한 티켓팅을 해야만 되는 사태로 이어져 마음이 계속 불안한 상태로 스트레스를 받아야합니다.

회사에서는 이왕 이렇게 된거 그냥 연가쓰고 화요일날 오라고 선처해줬으나 당장 마감해야할 일들이 쌓여있던 터라 마음이 편치 못했다.


기차SRT
기차SRT

기차SRT

수서고속철도SRT를 경영하는 에스알SR도 5일 저녁부터 다음날 오후까지 열차운행을 중단 혹은 조정합니다. 대상열차SRT 6일 첫차부터 태풍이 통과하는 오후 3시 전후까지 운행되는 총 60개 열차로 경부선 42개, 호남선 18개 운행 내용SRT 5일 오후 9시30분 출발하는 SRT 수서발 경부선 하행열차 중 2개 열차375, 379는 동대구까지만 운행 6일 수서에서 출발하는 경부선 오전 5시30분 첫 열차301부터 오후 13시55분 출발 열차339까지 모두 동대구 이후 구간을 운행하지 않습니다.

상행열차도 부산출발 기준으로 오후 2시54분 열차344까지 부산에서 동대구 구간 운행을 중단합니다. 이 시간 내 상하행 하나하나씩 11개 열차는 전 구간 운행을 중단합니다.

5일 한국공항공사에 의하면 이날 오전 9시경을 기준으로 김포공항에서 출발할 예정이었던 항공편 67편 중 13편의 결항이 결정됐습니다. 앞서 결항된 104편을 더하면 태풍 힌남노로 인해 결항된 항공편은 벌써 117편에 달합니다. 목적지별로는 제주행 41편 중 11편이 결항했고, 등등 지역으로 향하는 16편 중에서도 2편이 취소됐습니다. 김해행 10편은 모두 정상적으로 운항됩니다.

이 외에도 전국 공항에서 이날 38편의 국내선 항공편이 운항을 취소했으며, 294편은 사전에 결항했습니다.

제주공항은 이날 오후 2시 이후 모든 항공편을 취소했습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수하물 맡기기
김포공항 국내선 수하물 맡기기

김포공항 국내선 수하물 맡기기

무인발권기에서 항공사와 예약번호 입력 후 항공권 수령합니다. 신분증 꼭 지참 셀프체크인을 완료 후 탑승권이 나오면 이제 수하물을 맡기러 갑니다 짐을 맡기려면 줄을 서야 해요. 아시아나 경우, 5163 카운터에서 해당 업무를 하니 줄을 서서 수하물을 맡깁니다. 사람이 많으면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요. 수하물을 맡길 때는 셀프 체크인 시 받은 탑승권과 신분증을 보여줍니다. 1인당 수하물 한도가 10kg까지 가능한데, 저는 11.5kg인데 무사 패스했습니다.

짐 맡기기가 끝나면 탑승수속이 완료됐습니다.

제주항공기 결항 확인하는 방법
제주항공기 결항 확인하는 방법

제주항공기 결항 확인하는 방법

1. 인터넷에서 제주공항 검색하기

제주항공기 결항 확인 방법 첫번째는 인터넷에서 제주 공항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제주공항의 운항정보 메뉴를 누르시면 제주항공기 출발, 도달 편이 보입니다. 각 항공사 비행기와 편명 목적지와 시간을 차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풍을 비롯한 여러 요건으로 인해 제주항공기 결항이 생겨나는 경우, 제주공항 사이트에서 비행기 운항 스케줄을 확인하면 됩니다. 번거로운 검색을 대신하여 아래 제주공항 웹홈페이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클릭하셔서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번거로운 검색을 대신하여 아래 기상청 날씨누리 웹홈페이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클릭하셔서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무인발권기 셀프 체크인

저는 요즘 미리 모바일 체크인을 하지 않아서 공항에서 체크인을 했는데요, 대면으로는 체크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키오스크로 체크인을 했습니다. 무인발권기 앞에서 셀프 체크인이 처음엔 겁나지만 어렵지 않아요. 예약번호만 알고 있으면, 서서히 따라갈 수 있습니다. 예약번호를 꼭 기억하세요 키오스크를 이용한 셀프 체크인 시 첫 화면은 항공사 선택입니다. 위험물품이 없는지 체크하시고, 당연히 없죠잉 예약번호를 넣으면, 비행기 표가 나옵니다.

키오스크로 셀프 체크인 시에 다른 건 필요 없고, 이름이나 다른 정보로도 찾을 수 있지만 예약번호만 잘 넣어주시면 됩니다.

정말 비행기 오늘 결항 당하면 1000명 단위의 사람이 발이 묶이게 되고 그 사람들이 다음날 항공권의 빈자리를 선착순으로 예약하게 되니 박터지는 상황이 이뤄진다. 필자의 경우에는 이틀 연속으로 결항이 되어 초기에는 수요일 항공권을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 월, 화는 이미 모든 항공사 매진. 이틀째 결항 맞은 비행기 이후로 갑자기 날이 좋아져서 비행기가 떠서 월, 화에 예매했던 사람들이 점차 빠져나가 그 자리를 조금씩 당겨서 월요일 오전 비행기로 김포 공항에 도착할 수 있었어요.

자주 묻는 질문

기차SRT

수서고속철도SRT를 경영하는 에스알SR도 5일 저녁부터 다음날 오후까지 열차운행을 중단 혹은 조정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수하물

무인발권기에서 항공사와 예약번호 입력 후 항공권 수령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주항공기 결항 확인하는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