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 실적은 기초 분할은 보너스

알파벳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 실적은 기초 분할은 보너스

주식액면분할이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주식을 분할한다고 해석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액면분할을 했을 때 장단점은 뭐가 있고 향후에 주가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주식이 액면분할은 해야하는 것은 긍정적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힘든 표현이나 근본적인 이유보다는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200달러의 애플주식을 10개를 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요 갑자기 애플회사에서 51로 주식액면분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나의 애플 주식의 가격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200달러를 5로 나누면 됩니다.

그럼 40달러가 됩니다. 이제 애플주식의 가격은 40달러이고 나의 주식수는 10개에서 50개가 됩니다. 주식액면분할이란 자본금의 투입이 없이 , 즉 현금의 유입이 없고 주식 1 주당액면가의 변동은 있지만 주식수는 느는 걸 말합니다.


아마존 주식 액면분할 후 주가
아마존 주식 액면분할 후 주가

아마존 주식 액면분할 후 주가

다음은 아마존입니다. 22년 3월 9일 20대 1로 액면분할 후에 급격하게 하락했습니다. 이것도 역시 액면분할 때문이 아니라, 아마존 자체 기업의 문제입니다. 아마존은 작년인 22년에 AWS가 아니었다면 적자가 났을 수도 있었습니다. AWS는 전체 매출의 13밖에 안되지만 아마존의 영업이익을 70 이상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런 AWS가 22년 3분기에 다소 실망적인 실적발표가 나왔고 폭발적인 성장이 끝나는 것에 대한 걱정 때문에 주가는 폭락했습니다.

알파벳의 신사업 부문
알파벳의 신사업 부문

알파벳의 신사업 부문

인공지능 하면 제일 먼저 떠상승하는 것이 바둑 천재 이세돌을 이긴 구글 자기업 딥마인드의 알파고다. 인공지능의 핵심인 딥러닝Deep Learning은 구글 검색과 같이 최신 데이터가 많이 쌓일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실제로 구글이 인공지능 분야에서 가장 앞서있는 회사입니다. 1 웹 검색 구글의 검색 방식은 원래 검색 키워드Query와 관련성이 높은 웹페이지들에 대하여 일정 기준랭킹 조건에 따라 점수를 부과하여 검색 결과들을 점수 차례대로 보여주는 방식이었다.

예를 들면, 검색어가 웹페이지아니면 문서 제목에 있다면 높은 점수, 최신 웹페이지일수록 높은 점수, 문서 내에 검색어가 많을수록 높은 점수, 웹페이지에 비속어가 많으면 낮은 점수, SNS 링크가 많이 걸려있다면 높은 점수 등 약 200여 가지의 랭킹 조건을 통해 검색 결과의 순서를 정해 보여주었다.

알파벳 기업 개요
알파벳 기업 개요

알파벳 기업 개요

알파벳Alphabet은 구글Google의 공동 창업주인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에 의해 2015년 구글의 모회사로 설립된 지주회사입니다. 구글은 매 초당 7만건의 검색과 8만건의 유튜브가 재생되는, 전 세계 웹브라우저와 모바일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 시장에서는 이보다. 높은 85.55의 독보적인 전 세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알파벳은 시가총액 1.4조달러로 애플AAPL 2.5조달러, 마이크로소프트MSFT 1.9조달러에 이어 미국 시가총액 3위의 기업입니다.

참조하여 주식 시장에서 거래되는 알파벳은 클래스 AGOOGL와 CGOOG가 있습니다.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알파벳 A(GOOGL)는 1주당 1개의 의결권을 가진 주식이고, 알파벳 C(GOOG)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입니다.

주식 액면분할

무엇보다. 이번 실적 발표에서 가장 반가운 소식은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20대 1 비율로 액면분할 계획을 추진해야하는 발표였습니다. 공개 후 당시 알파벳 시간 외 주가는 9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는 다시 한번 알파벳이 주주 친환적인 정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인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식 분할은 자본금 증가 없이 발행 주식 수를 늘리는 것으로 진행되지만 발표일 종가를 기준으로 적용할 경우 1주 당 2750달러가 넘는 알파벳 주식은 138달러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알파벳의 주식 분할은 2014년 이후 처음인데 알파벳은 주주 승인 절차를 밟아 오는 7월부터 주식 액면 분할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알파벳의 CFO인 루스 포랫은 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파벳 주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사회에서 주식 분할을 결의했다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주식 액면분할 후 주가

테슬라도 마찬가지입니다. 20년 8월에 주식액면분할을 하고 22년 8월 25일에도 31로 주식분할을 했습니다. 테슬라는 아직까지 고성장기업으로 향후 전망이 아주 좋은 기업입니다. 단순히 액면분할로 인해서 하락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테슬라는 지난해 트위터인수로 인한 논란으로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테슬라를 담보로 주식담보대출을 일으켜 트위터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상승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아마존,구글 뿐만아니라 주식의 액면분할과 향후주가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주식액면분할을 보지 마시고 그 기업의 펀더멘털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주식액면분할의 장단점, 뜻, 전망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마존 주식 액면분할 후

다음은 아마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파벳의 신사업 부문

인공지능 하면 제일 먼저 떠상승하는 것이 바둑 천재 이세돌을 이긴 구글 자기업 딥마인드의 알파고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파벳 기업 개요

알파벳Alphabet은 구글Google의 공동 창업주인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에 의해 2015년 구글의 모회사로 설립된 지주회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