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및 적립방법 팁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및 적립방법 팁

아시아나항공이 2008년에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설정하면서 일정기간이 지나면 마일리지가 소멸됩니다. 마일리지가 적립된 지 10년이 지나면 마일리지가 소멸되기 때문에 마일리지 사용하실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은 소멸 예정 마일리지가 얼마인지 언제 소멸 예정인지 등에 관하여 꼭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일리지로 좌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었는데 소멸된 마일리지 때문에 좌석 업데이트 못하면 너무 속상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유효기간과 소멸 예정인 마일리지 정보 확인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2008년 9월 30일 이전에 적립된 마일리지에는 유효기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일리지 가치적 변화는 도움일까?
마일리지 가치적 변화는 도움일까?

마일리지 가치적 변화는 도움일까?

대한항공사에서 주장하는 이야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거리 비행을 많이 하기 때문에 거리가 짧을수록 마일리지의 가치를 확관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변경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항공권을 사용하는 고객 대부분이 단거리 비행을 더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포괄적으로 계산하여도 회원들에게는 오히려 좋은 것이 맞습니다. 마일리지를 통하여 장거리 비행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만족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했지만 다수의 사람들은 오히려 이득을 보았습니다.

등급별 마일리지 적립률
등급별 마일리지 적립률

등급별 마일리지 적립률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적립률은 일반회원의 100를 기준으로 1단계씩 등급이 상승함에 따라서 아래의 참고 표와 같이 510퍼센트 보너스 적립이 발생합니다. 이용하시는 좌석에 따라서는 기본 적립률의 변동이 있습니다. 항공 이용 시 좌석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비용적인 부분이 더 많이 발생하지만 결과적으로 마일리지의 기본 적립률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비용의 상당 부분을 절감해볼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는 항공권 사용 시 공제되는 마일리지의 양을 알려주는 참고자료입니다. 공제표에는 국내선과 국제선, 이코노미비즈니스퍼스트 클래스에 따라 구분되어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공제표를 통해 여행지와 좌석 종류에 따라 필요한 마일리지 양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시에 참고하여 마일리지 사용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공제표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지역 및 필요한 마일리지 공제량에 대한 분명한 사항도 함께 안내되어 있습니다.

공제표를 확인하여 마일리지 사용 시 예상되는 마일리지 공제량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방법과 마일리지 공제표를 참고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시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성수기 추가 공제 기간

다만, 위에 보여준 마일리지 공제표는 일반 평상시에 구입했을 때의 공제 기준이고, 만약 성수기 기간에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입하게 되면, 추가로 50 더 공제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성수기 기간은 각 항공사별로 따로 지정해두고 있는데요. 아시아나항공도 비슷하게 2023년 및 2024년까지 현재 성수기 기간을 따로 딱 정해놓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사용 기준

아시아나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공제표입니다. 크게 한국 출도달 구간과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구간 등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아마 주로 한국 출도달 기준으로 티켓을 산다는 분들이 많으므로 한국 출도달 구간의 마일리지를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아무래도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구간이 바로 장거리 노선의 비즈니스 아니면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 티켓일텐데요. 유럽이나 미주, 대양주의 경우, 이코노미는 70,000마일, 비즈니스 105,000마일,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는 125,000마일이 공제가 됩니다.

모두 왕복 기준이입니다. 저도 예전에 딱 한 번 아시아나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 좌석을 마일리지로 구입해 파리까지 다녀왔었는데요. 이야말로 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도래한 소멸 예정 마일리지를 확인합니다.

마이 아시아나에서는 마일리지에 대한 좀 더 분명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편에 소멸 예정 마일리지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총 잔여 마일리지, 가족 합산 마일리지, 최근 마일리지 현황, 항공권 예약 현황, 누락 마일리지 적립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의 가격에 비해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적다. 보니 마일리지가 소멸되면 개인적으로 굉장히 아깝더라고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 참고하셔서 소멸 예정인 마일리지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만약 있다면 꼭 소멸 전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마일리지 가치적 변화는

대한항공사에서 주장하는 이야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거리 비행을 많이 하기 때문에 거리가 짧을수록 마일리지의 가치를 확관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변경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급별 마일리지 적립률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적립률은 일반회원의 100를 기준으로 1단계씩 등급이 상승함에 따라서 아래의 참고 표와 같이 510퍼센트 보너스 적립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는 항공권 사용 시 공제되는 마일리지의 양을 알려주는 참고자료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