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신청방법 → 1차 실업인정일 온라인 전송방법

실업 수당 신청방법 → 1차 실업인정일 온라인 전송방법

가. 실업인정 전 실업 수당 신청절차 나. 실업인정 실업 수당 신청절차 기업 측 퇴사처리 절차 이직확인서 제출관할 고용센터 기업 측의 실업 수당 신청절차가 완료되면 이제는 실업 수당 신청자의 실업 수당 신청절차가 남았는데요. 워크넷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구조화된 내용은 제 이전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장에서 불합리한 차별 대우를 받는 경우 직장 내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괴롭힘을 당한 경우성포함 사업장의 도산 및 폐업이 명백한 경우 사업주가 인원 감축이 불가피하여 퇴직을 권고할 경우 임금체불 및 최저임금에 미달하게 된 경우 사업장의 휴업으로 휴업 전 평균임금의 70 미만을 지급받은 경우 등 자발적 퇴사를 통해서는 사유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위의 사유 말고도 보다. 구조화된 규정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전에 꼭 자기가 가입이 가능한지 아래 배너를 통해 보다.

자영업자 실업 수당 수급액
자영업자 실업 수당 수급액

자영업자 실업 수당 수급액

자영업을 운영 중 산업재해로 인해 운영이 어려워진 경우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고용보험 가입기간에 따라 120210일 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수급액은 자영업자가 고용보험 가입 시 선택하 기준 보수의 6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해 줍니다. 실업 수당 계산에 관하여 더 알고싶은 내용은 밑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익이 불규칙한 자영업자는 보험료 및 실업급의 기준이 되는 소득을 고용노동부에서 고시하는 기준 보수중에서 선택하게 됩니다.

기준보수는 7등급으로 나뉘며, 보험료와 실업급여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직 급여의 소정급여 일수는?

수급기간은 퇴직이직 일 19년 10월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23년 기준으로 수급기간은 2019년 10월 1일 이후 퇴사, 이직했다면 위 사진 이직일 2019.10.1 이후 이미지처럼 수급기간이 정해집니다. 수급기간은 법적으로 정해진 기간으로 1일 소정 급여에 맞게 계산되는 기간을 의미하며 50세를 기준으로 나뉘게 됩니다. 2019년 이후 퇴사를 했다고 생각하고 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

예시 1 2022년에 퇴직한 47세의 국민은 7년 동안 고용보험을 가입했습니다. 실업급여받을 수 있는 기간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50세 미만 5년10년 사이 210일 동안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2 2022년에 퇴직한 58세의 국민은 14년 동안 고용보험을 가입했습니다. 실업급여받을 수 있는 기간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50세 이상 10년 이상 270일 동안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영업자 실업 수당 수급액

자영업을 운영 중 산업재해로 인해 운영이 어려워진 경우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구직 급여의 소정급여

수급기간은 퇴직이직 일 19년 10월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