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가입 연도로 장약점 파악해 보기

실손보험 가입 연도로 장약점 파악해 보기

목, 허리 등 디스크가 의심되어 MRI 검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검사를 꺼리는 경우도 많아, 실손보험에서 보상이 충분하게 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실손보험에서 MRI 검사 비용 보상이 어떠한 방안으로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실손보험은 보험회사에서 피보험자가 질병이나 상해 치료를 위해 발생한 의료비를 보상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가입 시기별로 보상 범위나 한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MRI 검사 비용과 같은 항목의 보상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의료비 중에 급여 중 본인부담액과 비급여액을 합한 금액에서 가입한 실손보험에서 정한 본인부담금을 배제된 한도 내에서 보상됩니다. 모든, 질환 및 상해 치료비용이 보상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링크를 통해 추가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 가입 4세대2021년 7월
실손보험 가입 4세대2021년 7월

실손보험 가입 4세대2021년 7월

4세대2021년 7월 는 계속되는 손해율 악화 때문에 특단의 조치로 나온 상품입니다. 높은 손해율의 주범인 비급여를 관리하기 위해 과거 입원통원이라는 보장의 틀을 급여, 비급여로 변경하였습니다. 즉 입원통원과 상관없이 매년 가입금액 범위 내에서 급여는 최대 20, 비급여는 최대 30를 제외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에서는 불임 연관 질환, 선천성 뇌질환, 치료성 피부질환 등에 대하여 일정 기준 이행 시 이전 실손과 달리 보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실손의료비 보험 중 가장 저렴한 상품입니다. 차등제 적용으로 비급여 항목 청구가 없습니다.면 매해 보험료를 할인되며, 2년간 보험금 청구 이력이 없으면 무사고할인까지 중복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위대장내시경 진료비 실손보험 가능한 경우
위대장내시경 진료비 실손보험 가능한 경우

위대장내시경 진료비 실손보험 가능한 경우

실손보험이 불가능한 경우를 읽어보셨다면 예상이 되실 것 같은데요. 최우선으로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한 여러 경우가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해당하는 사항이 있는지 잘 보세요 먼저 첫째, 스스로가 몸에 이상함을 인식하고 병원을 찾은 경우에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더 정확하게는 의사의 진찰 후 검사를 해보자고 하여 위대장 내시경을 한 경우입니다. 의사가 검사를 권유한다면 그것은 질환 치료의 목적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회사에서 해주는 건강검진을 받았지만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한 경우가 있다고 위에서 언급을 하였죠? 어떤 경우냐면 건강검진을 받기 전에 몸에 이상이 있음을 의사에게 알리고 건강검진을 받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차례 경우는 건강검진으로 내시경을 받았는데 위나 대장에서 문제가 있어서 추가적인 시술을 받은 경우입니다.

실손보험 가입 2세대2009년10월 2017년3월

2세대2009년 10월 2017년 3월는 모든 보험사가 동일한 보장의 실손의료비 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한 시점입니다. 1세대는 같은 시기에 가입했더라도 가입 회사가 다르면 보장의 차이가 있었지만, 2세대부터는 가입한 시기가 같으면 가입 회사가 다르더라도 보장은 같게 된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자기 부담금의 경우 시기별 변화가 있습니다. 환자 본인 부담분 중 다음을 제외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기 예방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사항

의료기관의 상담실장 등이 실손의료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면서 여러 비급여 진료 등을 권하는 경우, 필요하지 않은 과잉진료가 아니지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합니다. 의료기관에서 외모 개선 목적으로 성형수술. 주사 등에 대하여 보험 적용이 되도록 처리해 주겠다고 제시된 경우 단호히 거절하여야 합니다. 실손의료보험을 악용하여 허위로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보험사기 연관 법령 위반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가입시기별 실손의료비보험 MRI 보장

실손보험을 2017년 4월 1일 이전에 가입하였다면, MRI 검사 비용에 대하여 입원이나 통원 진료를 구분하지 않고 보상됩니다. 그러나, 통원치료의 경우 1일 통원 외래 치료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상이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017년 4월 1일 이후에 가입하였다면, 급여로 발생한 MRI 비용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비급여 MRI 검사비용은 비급여 자기공명영상진단MRIMRA 실손의료보험 특별약관을 가입한 경우 보상됩니다.

이는, MRI 검사로 발생된 비급여 의료비에 에 관해 통원이나 입원을 구분하지 않고 1회당 2만 원과 발생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을 공제하고 매년 300만 원 한도 내에서 보상됩니다. 만약, 2021년 7월 이후에 판매된 4세대 실손보험을 가입하였다면 1회당 3만 원과 의료비 30% 중 큰 금액을 공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손보험 가입 4세대2021년

4세대2021년 7월 는 계속되는 손해율 악화 때문에 특단의 조치로 나온 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대장내시경 진료비 실손보험 가능한

실손보험이 불가능한 경우를 읽어보셨다면 예상이 되실 것 같은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 가입 2세대2009년10월

2세대2009년 10월 2017년 3월는 모든 보험사가 동일한 보장의 실손의료비 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한 시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1 thought on “실손보험 가입 연도로 장약점 파악해 보기”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