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대리운전 기사 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 고용주 고용인 전부다 신청 가능

배달 대리운전 기사 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 고용주 고용인 전부다 신청 가능

본 포스팅은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필요조건 2가지 2023년 개정안에 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신청하는 절차 자체는 굉장히 간단한데 종류별로 얼마나 주는지 어떠한 방식으로 받을 수 있는지 구분해 놓은 게 약간 복잡해서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특별한 제한 없이 지원을 했는데 23년 7월 11일부터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지원금은 크게 생활지원비, 유급휴가비, 치료비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각각 신청 조건이 다릅니다.

마지막에 언급한 치료비의 경우 재택은 지원이 중단되었고, 입원은 스스로가 부담하는 금액을 모두 지원해주는 것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 별도로 언급할 내용이 없습니다..


종사자수 30인 미만 기업
종사자수 30인 미만 기업

종사자수 30인 미만 기업

유급휴가비에 대한 조건입니다. 상시근로자를 기준으로 30명 미만이어야 합니다. 이건 정규직과 같은 근로 형태를 상관없이 파견직을 제외하고 그 사업장에서 일하는 모든 근로자를 세면 됩니다. 일용직이든 계약직이든 상관없습니다.는 얘기다.

종사자수는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스스로가 직접 계산해 보는 것인데, 딱 보더라도 30인이 안 되는 것 같다. 싶으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되고, 다른 하나는 일용직을 자주 고용하면서 계산하기 애매한 경우라면 인사팀에 물어보는 게 빠르다.

하지만 인사 체계가 확실하지 않은 회사라면 다음 경로를 통하여 정식적인 정보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화물차주. 대리운전. 퀵서비스배달기사 산재보험료와 신고.납부
화물차주. 대리운전. 퀵서비스배달기사 산재보험료와 신고.납부

화물차주. 대리운전. 퀵서비스배달기사 산재보험료와 신고.납부

2023년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근로를 제공하는 퀵서비스기사, 음식배달기사, 대리운전기사, 화물차주도 산재보험의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한 업체에서 일정한 소득과 기간을 충족해야만 하는 산재보험의 존속성요건이 폐지됨에 따라 산재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퀵서비스음식배달기사 포함, 대리운전기사, 화물차주의 산재보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요율
건강보험 요율

건강보험 요율

건강보험 역시 소득월액 개념과 유사한 전년도 원천징수상 총급여를 월평균 한 보수월액을 통해 계산하게 됩니다. 건강보험 회사부담요율 보수월액 times 3.545 건강보험 본인부담요율 보수월액 times 3.545

단, 사립학교 교원인 경우 사용자부담 2.127, 국가부담 1.418를 나누어 적용합니다. 건강보험도 국민연금과 동일하게 본인 급여에서 공제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에서도 부담하여 납부하게 되는데요. 역시 상한하한액이 있기 때문 금액이 하한액 이하부터는 하한액, 상한액 이상일 경우 상한액이 적용됩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

생활지원금에 대한 조건입니다. 중위소득은 현금성 소득과 재산을 합친 개념입니다. 나라에서 정한 기준과 본인의 것을 비교하면 되는데, 본인의 것이 100 이하에 들어오기만 하면 합격입니다. 하지만 이걸 직접 계산하기 어렵기 때문에 결과가 나와있는 건강보험료 비교하도록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은 아래 표를 참고하기 바라고, 본인의 건강보험료는 격리 해제일이 속한 달의 전월을 보시면 됩니다. 8월 30일에 해제가 되었다면 7월 건강보험료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스스로가 3인가구이고 다른 가족은 집에 있고 본인만 직장생활을 한다고 해보자. 자녀가 코로나 걸려서 격리되었고 본인 가족의 건강보험료 14만 원이라고 가정하자. 그러면 위 기준표에 나와있는 157,684원보다. 아래에 속하기 때문에 지원금 대상자로 선정되는 것입니다. 보험료 가지고 판단하니까 훨씬 쉬워진다.

지급 금액

생활지원금은 1인 가구 10만원, 2인 가구 이상부터는 15만 원을 정액으로 지급합니다. 격리기간이 최대 5일인데, 5일 치를 10만 원이나 15만 원으로 퉁친다는 얘기다. 반면에 유급휴가비는 일 최대 45,000원으로 산정되어서 최대 5일까지 지급을 합니다. 그래서 유급휴가비가 더 나은 편입니다. 다만 서로 중복해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본인 경우에 맞춰서 하나를 포기해야 합니다. 코로나에 계속 걸려서 격리를 여러번 하게 되면 그에 맞게 지원금도 계속 받을 있습니다.

한번 받으면 또 못 받는 아니므로 조건만 되면 무조건 신청하자. 생활지원금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고, 유급휴가비는 사무실 관할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신청하면 되지만 하지만 이건 스스로가 하는 게 아니고 기업 인사 담당자가 해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필요조건 2가지 2023년 개정안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종사자수 30인 미만 기업

유급휴가비에 대한 조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화물차주 대리운전. 퀵서비스배달기사 산재보험료와

2023년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근로를 제공하는 퀵서비스기사, 음식배달기사, 대리운전기사, 화물차주도 산재보험의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요율

건강보험 역시 소득월액 개념과 유사한 전년도 원천징수상 총급여를 월평균 한 보수월액을 통해 계산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