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 화재 실비보험과 우체국 실비보험 보증 내용 비교 분석 및 청구 방법

메리츠 화재 실비보험과 우체국 실비보험 보장 내용 비교 분석 및 청구 방법

살다. 보시면 갑자스러운 사고로 갑자기 큰 비용을 병원비로 지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위해서 사람들은 실손보험 즉 실비보험을 가입하게 되는데, 이런 실비보험 업체 중 저명한 보험업체인 메리츠 화재 실비보험에 청구방법에 관련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들이 병원비로 느끼고 실비보험을 청구출하는 비용은 5만 원 이상부터라고 대부분이 생각합니다. 하지만 5만 원 이상인 경우 실비보험을 청구하려고 해도 청구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포기해 버리는 경우가 매번 있는데, 이런 것도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기에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비용도 그리고 메리츠 화재 실비 보험금으로 빠르게 청구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앱 신청 방법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앱 신청 방법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앱 신청 방법

이성적인 가격으로 만나보는 상품 서비를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자.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를 모바일로 진행되는 경우 모바일 앱을 설치가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되는 경우 회원가입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본인 인증을 통해 서류를 촬영하고 청구로 바로 진행하게 되어 인터넷 접수 방법보다. 더욱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앱을 찾아 설치를 하여 진행할 수 있어요.

기초 1종 보장내용
기초 1종 보장내용

기초 1종 보장내용

1. 종합형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통원 치료 시 고유한 상해당 아니면 고유한 질병당 각각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보상대상의료비 중 본인부담금의 90에 해당하는 금액과 비급여상급병실료 차액 제외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합한 금액 보장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통원 치료 시 1회당 20만 원, 매번 180회 한도 내에서 1회당 항목별 공제금액을 뺀 금액 보장 3 처방조제비 통원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처방조제 시 1회당 10만 원, 매번 180건 한도 내에서 1회당 항목별 공제금액을 뺀 금액 보장 2. 질병형 질병형은 종합형과 비슷하게 입원 의료비와 통원비, 처방조제비 통원비가 동일하게 보장이 됩니다.

금감원 입장
금감원 입장

금감원 입장

보험과 관련한 소비자 분쟁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금감원의 경우 21년 4월 27일자에 영양제 수액과 관련한 보도설명데이터를 내서 해당기관의 입장을 피력한 바가있습니다. 보험사에서 치료목적에 부합할 때만 지급하는 것이 옳지 않다고 금감원에서 지급권고를 했다는 머니투데이의 오보를 바로잡으면서 금감원의 영양제 실비와 연관된 원칙을 밝힌 것입니다. 해당 보도자료에서 금감원은 실손의료보험에서 상해, 질환 등의 치료목적에 의한 영양제는 보상됨을 확실히 밝히고 있으며, 이럴때 치료목적 부합 여부는 단순히 식약처 허가내용만으로 판단되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상태나 약제의 효과 의사의 소견 등을 토대로 종합적인 판단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명시하고 있으며 법원역시 같은 방식으로 판단하고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즉 식약처 허가내용만으로 치료목적 부합을 판단하는 보험사의 약관해석이 잘못된 것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금감원 입장

기본적으로 실비 보험은 비급여 항목에서 의료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를 대대조적으로 드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처럼 건강보험이 잘되어있는 나라에서 급여항목만 치료받을 생각이면 치료비가 얼마나오지도 않는데, 왜 매달 보험료 내겠는가. 당연히 실비보험은 과다청구를 하려는 일부 사람들이 아니면 치료목적에 한해서 수액 등에 대하여 실비 보상을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보험사에서는 식약처 기준 등을 들먹이면서 의사의 소견이 있어도 지급하지 않으려하는 것이 현 상황이고, 따라서 연관 판례와 금감원 등의 입장을 알아두면 보상과와 통화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험약관상에 보험자에게 유리하게 되어있고, 실제로는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경우라도 사실 보험대처는 결국 사람과 사람이 하는 일입니다. 따라서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요. 아래에는 직접 요즘에 실비를 청구하며 공부하여 알게된 대응방법에 대하여 기록에 남긴다. 1. 감각적으로 대응하지 말아주세요. 보상과 직원과 감각적으로 다투어봤자 이득이 없습니다.. 언성을 높이거나 감각적으로 대응하지말고, 논리적 근거를 들어서 대응한다는 것이 기초 기조임을 이해하자. 우리의 목적은 보상과 직원과 싸우는 것 자체가 아니라 내 정당한 권리의 보상을 받아내는 것입니다.

2. 같은 약관으로 이전에도 지급하였음을 고지하고 지급을 요청하자 2009년에 가입한 1세대 보험을 포함하여 대부분이 가입을 한지 오래된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같은 약관으로 수액이나 영양제 등을 처방받고 실비 보상을 받은 기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앱 신청

이성적인 가격으로 만나보는 상품 서비를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자.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초 1종 보장내용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금감원 입장

보험과 관련한 소비자 분쟁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금감원의 경우 21년 4월 27일자에 영양제 수액과 관련한 보도설명데이터를 내서 해당기관의 입장을 피력한 바가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