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카운티 안성W 골프장 상세 예약방법, 이용금액 그린피 및 부가 서비스 안내

골프존카운티 안성W 골프장 상세 예약방법, 이용금액 그린피 및 부가 서비스 안내

오늘은 골프존이라는 회사에 관련해서 살펴볼 건데요. 올해 매출이 2조 원대를 바라보고 있다네요 올해 1조 5천억 매출이 예상됩니다. 생각보다는 이것보다는 좀 증가할 건가 봐요 2조 원도 될 것입니다.


카카오와 골프존, 승자는?
카카오와 골프존, 승자는?

카카오와 골프존, 승자는?

모니터 골프였는데 젊은 세대들이 주로 많이 가나 봐요 거기는 카카오의 잘 알려진 캐릭터들 있잖아요. 이모티콘 캐릭터들 춘식이 같은 애들 이런 것들하고 같이 지치니까 되게 재미있어지면서 카카오vx가 굉장히 시장을 확대하고 있었으나 아이러니한 거는 이 시장 자체 성장하다가 카카오 vx가 지난해 카카오 골목상권 침해 논란이 있었잖아요. 그것 때문에 확장세가 멈칫하면서 오히려 이것 역시도 골프존한테 굉장한 유리한 국면이 됐죠.이게 재밌는 게 골프 라운딩 18홀 돈다고 하잖아요. 도는 내내 사실은 별 볼 일이 다.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골프 모니터 골프 정도만 하고 있는 줄 알고 있었던 분들은 그래 라는 생각 하실 것 같고 이게 갑자기 유행을 탄 사업이죠. 이게 90년대에는 노래방의 시대 네 노래방 장비 업체가 떴잖아요. 금영 tj 이런 애들 근데 이제 이천년대가 되니까 그 골프 방의 시대가 됐는데 예 골프방 모니터 골프 장비 업체 중에서 몇 개 있었어요. 그 1등이 골프존 이등이 마음 골프라는 곳이 이 두 업체가 굉장히 성장했습니다.

마음골프는요 지금 이따가 말씀드리겠지만 카카오vx라고 하는 카카오 인수돼서카카오 계열사가 돼서 지금 1등 2등 다투고 있었으나 모니터 골프 시장을 양분하고 이쪽 어 이 시장 자체가 성장하게 된 거는 이천년대였고 이천십년대에 이제 크게 폭발했는데 그 과정에서 사실은 이렇게 성장이 빠르면 당연히 나오는 얘기가 골목상권 침해다.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이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골프존이 모니터 골프 브랜드가 아니고 골프 왕국이라는 표현인데 특히 오프라인 골프장에 진출한 게 핵심인데 골프존의 창업주는 나이가 많고 이 후계자는 없어요. 아들은 이제 2013년부터 골프존 사업에 관여를 안 하거든요. 따라서 이런 게 경우 어떠한 방식으로 되냐면 그 사모펀드들이 와서 우리들이 인수한 다음에 기업 가치를 올려갖고 되팔게요. 이게 바이아웃 전략이라고 하는 거잖아요. 바이아웃 전략으로 들어가기 쉬운데 그런데요 이제 이럴때 mbk 파트너스라는 회사가 유사한 사랑을 갖고 이 골프존에 접근했다가 골프존의 야심이 크다는 걸 알게 되는 거죠.

골프존도 오프라인으로 가고 싶습니다.

해서 mbk 파트너스라고 우리한테 가장 잘 알려진 게 한미은행 인수했던 창업주죠 김병주 회장이 한미은행 인수를 해서 값비싸게 팔았던 경험이 있었으나 따라서 이 회사하고 합작을 해서 골프존 카운티를 만듭니다.

셀프 라운드

전 티타임 셀프 라운드 운영을 통해, 골퍼들은 캐디의 도움 없이 카트를 직접 운전하며 동호회 선택 등의 골프 진행이 가능합니다. 셀프 라운드는 고객들의 선호도와 달리 있는 코스를 계획하며 진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연습장 시설이 갖춰져 있어 라운드 전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린피를 지불한 골퍼들은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연습공 사용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스모 켜기끄기 방법

내 스윙을 영상으로 담는 나스모 기능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투비전 라운드 중 터치 모니터 우측 상단 설정 버튼 스윙 모션 표시 여부 켜기끄기 비전 라운드 중 모니터 메뉴 옵션 스윙모션 표시 여부 켜기끄기 그린에서 캐디 안내멘트퍼팅 가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 코스매니저 기능

라운드 중 캐디 음성, 퍼팅 가이드가 미지원 되는 경우는 다음의 2가지 경우입니다.

골프산업도 과밀화가 문제

문제는 이제 그렇게 합니다. 보니까 너무 좁은 골목 상권에 골프 모니터 골프장 골프존 장비들이 너무 많이 과밀화되며 이게 사실은 골프장 입장에서는 좀 억울할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우리 장비만 팔았을 뿐인데 좁은 골목 안에 골프 존 브랜드를 단 모니터 골프장이 너무 많아진 거죠. 그거야 소비자들이 골프 모니터 골프를 좋아하니까 생긴 일이지 그게 사실은 2016년에 창업주인 김영찬 회장이 그렇게 말씀을 했는데 근데 사실 그게 잘 먹히지 않았죠. 왜냐하면 사실은 이게 서민 비즈니스였기 때문에 오락실 혹은 뭐 당구장 네 혹은 노래방 골프방 이게 다.

카카오의 강점은 모빌리티

아무래도 왜냐하면 모빌리티가 있으니까요. 모바일도 있고 그 골프 존 역시도 유사한 앱을 출시해서 이 시장에 접근하고 있는 상태에요.카카오 모빌리티야 어차피 뭐 내비게이션이니까 네 그거 보고 골프존 골프장으로 갈 수도 있잖아요. 아니 카카오 내비를 받는데 그럼 카카오 골프장으로 가셔야 되지 그럼 안내 안 해 드립니다. 이럴 수는 없을 거 아니니, 사실 그럴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합니다. 보시면 결국은 팔이 안으로 굽는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와 골프존, 승자는?

모니터 골프였는데 젊은 세대들이 주로 많이 가나 봐요 거기는 카카오의 잘 알려진 캐릭터들 있잖아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골프 모니터 골프 정도만 하고 있는 줄 알고 있었던 분들은 그래 라는 생각 하실 것 같고 이게 갑자기 유행을 탄 사업이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이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골프존이 모니터 골프 브랜드가 아니고 골프 왕국이라는 표현인데 특히 오프라인 골프장에 진출한 게 핵심인데 골프존의 창업주는 나이가 많고 이 후계자는 없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