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통증 원인과 골반 교정 운동(FEAT 방광염, 전립선염)

골반 통증 원인과 골반 교정 운동(FEAT 방광염, 전립선염)

필자는 스쿠터를 이용해서 여행과 캠핑,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운전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 예전부터 갖고 있던 요통입니다. 일정시간 이상 스쿠터 위에 앉아 있으면, 뻐근하게 올라오는 허리 통증 때문에 견디기 힘들었다. 특히 장거리 여행이나 주말 아르바이트로 하루하루 종일 오토바이를 운전할 경우에는 더욱 심했다. 나름 고민하고, 이것저것 실험해서 요통을 많게 해결한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하루하루 종일 스쿠터를 운행해도 예전보다.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토바이를 운행할 때, 생길 수 있는 허리 통증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하여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스쿠터 요통의 가장 자주보이는 원인은 잘못된 자세로 타는 것입니다. 비단 오토바이의 운행을 제외하더라도 잘못된 자세는 요통의 원인이 됩니다.


허리의 부담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
허리의 부담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

허리의 부담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

허리 통증이 당신을 향하고 있다고 해서 어쩔 수 없습니다.라고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약간의 작은 변화를 주면 허리 통증을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어요. 첫째, 서 있을 때 척추를 최대한 펴서 상체를 바닥과 수직으로 유지하도록 합니다. 스웨덴 정형외과 의사인 Alf Nachemsson은 추간판요추 3번과 4번 사이의 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계산하고 자세에 따라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정량화했다.

서 있는 자세에서 추간판에 가해지는 압력을 100이라고 가정하면 등 둥글게 앞으로 숙일 때 추간판에 가해지는 부담은 1.5배 더 크다. 신체를 앞으로 숙이고 짐을 싣고 다니면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이 22.5배 늘어난다. 이것이 아래부터 무언가를 들어 올리려고 할 때 허리를 잃기 쉬운 이유다.

인대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인대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인대에 문제가 있는 경우

요통을 호소하는 환자의 20 이상에서 요추 45번, 요추 5천추 1번 사이의 극상인대가 파열된 경우들이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보통 인대문제로 허리가 아픈 분들의 특징은 어떤 특수한 자세를 오랜동안 유지할 때 허리 아래쪽이 뻐근하게 아파온다는 느낌을 호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면 장시간 앉아서 자세를 취하고 있다가 일어서면 허리를 바로 펴지 못하고 구부정하게 움직인다던지 묵직하면서 뻐근한 통증을 말합니다.

좌골점액낭염 치료

좌골점액낭염은 약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제대로 된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가능합니다. 점액낭에 소염제를 투여하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 후 허락하는 경우에는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치료와 운동을 병행해야 좋으며 엉덩이를 사용하지 않는 걷기나 수영 등이 좋습니다. IMS 테라피 주사 요법을 함께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테이핑 요법도 보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릎 내부 통증 스쿼트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운동은 스쿼트입니다. 하체운동의 꽃이라 불리는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키워주는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그러나 잘못된 자세로 하면 오히려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올바른 스쿼트 자세는 허리를 곧게 펴고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서서히 앉았다. 발생하는 거입니다. 이럴때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하고, 앉을 때 무릎이 안쪽으로 모이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도수치료 실손의료보험은?

2006년부터 보건복지부가 도수치료를 비급여로 인정하여 100 본인 부담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실손의료보험이 있으면 실제 치료비의 1030만 지불하면 됩니다.

그러나 정치권이 도수치료에 대한 세부적인 인정기준과 치료의 내용과 범위 기준이 아직 없어 성형이나 미용시술을 하는 경우에도 도수치료를 하는 것처럼 허위 진료 확인서를 발급받는 경우가 생겨 지나치게 여러 차례 도수치료를 받으면 이슈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줄 수 있는 용품.

필자가 활용하는 허리 쿠션입니다. 과거에는 텐덤좌석에 엉덩이를 살짝 걸치고, 다리를 편 상태로 운전을 했다. 등과 허리가 구부정한 상태가 되는 자세라서 시간이 더해 질수록 통증이 심해졌고, 장시간 운전 후에는 집에 와서도 뻐근한 허리 때문에 힘이 들었다. 쿠션을 사용하면 시트가 좁아지면서 반 강제적으로 바른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엉덩이가 상세한 시트 관련해 오게 되고, 쿠션에 기대어 허리와 등 자연적으로 세우게 됩니다.

핸들을 붙붙잡고 있는 상태에서는 가슴과 어깨도 펴지게 되고, 다리에도 하중이 분산되는 자세가 됩니다. 물론 시작할 때는 불편하고 어색했다. 그러나 아르바이트로 하루하루 종일 운행을 해본 결과, 적응되면 이런 자세가 가장 안정적이고 편안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오후 3시쯤 되면 허리가 뻐근해서 힘들었는데, 자세를 교정하고는 저녁시간까지 별 무리 없이 운행을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

연관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허리의 부담을 방지하기 위한

허리 통증이 당신을 향하고 있다고 해서 어쩔 수 없습니다.

인대에 문제가 있는 경우

요통을 호소하는 환자의 20 이상에서 요추 45번, 요추 5천추 1번 사이의 극상인대가 파열된 경우들이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좌골점액낭염 치료

좌골점액낭염은 약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1 thought on “골반 통증 원인과 골반 교정 운동(FEAT 방광염, 전립선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