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피부양자 인터넷 등록 방법 장인, 장모도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터넷 등록 방법 장인, 장모도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를 통해 긴급한 비용 문제점을 해결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것은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에 대해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쉽게환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건강보험 환급금의 경우 3년이 넘으면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빨리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홈페이지를 통해 환급금을 조회하고 신청하는 기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순서는 웹사이트의 업데이트에 따라 약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민원 요기요”를 선택합니다. ”민원 요기요” 메뉴 하위의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imgCaption0
고객센터 환급금 신청 방법

고객센터 환급금 신청 방법

PC나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분들도 불안 없이, 국민건강인 처지 보험공단 고객센터(1577-1000)를 통해 환급금을 검색해보고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혹은 가까워지는 건강보험 센터에 방문해서 안내를 받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전화로 신청하는 과정에서는 몇몇 요구하는 서류가 요구될 수 있으니, 상담 시에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미리 확인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건강보험 환급금 증명 방법에 대해 간략히 살펴봤습니다.

신청 및 조회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정보를 몰라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해 안 기준으로 소멸 예정 환급금이 자그정말로 800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조건

건강보험 임플란트는 보험으로 관련된 임플란트를 말합니다. 보험 임플란트는 보편적인 임플란트와 치료 방법은 동일하며 우리나라는 지난 2014년부터 만 70세 이상 1인 당 평생 2개 적용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만 65세 이상이라면 건강보험 임플란트 및 틀니에 에 대해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65세 이상 어르신평생 2개본인부담금 30%차상위대상자 추가로 아래 중 하나에 해당하는 65세 이상 치과임플란트 시술은 전반적 비급여라고 합니다.

THE건강보험 모바일 환급 조회 및 신청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를 모바일로 진행하려면 THE건강보험 어플 다운로드를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1.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2. 어플을 실천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보통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이것은 통신기기 번호, 신분증, 은행 통장 이같이 것들을 이용한 인증이 일반적입니다. 3. 로그인이 완료되면 메인 화면에서 ”보험료 및 환급” 혹은 ”환급금 조회 및 신청”과 같은 메뉴를 찾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환급 가능숙한 바로 그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환급금이 있을 경우, 신청 버튼을 선택해 환급을 신청합니다. 신청 과정에서는 은행 통장 정보와 등등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환급금이 지급되지만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문서 등록

위와 같이 정보를 입력하셔서 저장을 누르시면 자격취득에 대한 기입한 부분이 화면에 모두 나타나게 됩니다.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보시면 ”문서 등록/수정”란이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셔서 서두에 꼭 필요합니다.고 언급했던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PDF 파일로 만들어서 아래 그림과 같이 첨부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첨부 문서 등록하게 되시면 디스플레이 최하단부에 아래 그림과 같이 증빙서류가 올바르게 등록되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확인하신 후, ”전송” 버튼을 누르시면 민원신청 처리가 완료됩니다.

환급금 내역이 조회되지 않을때

환급금 내역이 조회되지 않을 경우에는 첫째 자신의 건강보험정보와 인증서 정보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건강보험정보로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건강보험증 번호 이같이 것들을 확인하여 입력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야 하며 인증서 정보로는 인증서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앱이나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재실행해보거나 캐시를 삭제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인증서에 문제가 생긴 것이므로, 건강보험공단에 직접적 연락해서 구체적인 오류 내용을 말씀하시고 인증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해야 합니다. 인증서 다시발급 시에는 주민등록증과 건강보험증 등이 요구하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건강보험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좋은 일입니다. 건강보험환급금은 보험금을 급격한 지급하기 때문에 긴급한 비용 문제점을 해결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종종 묻는 질문

고객센터 환급금 신청 방법

PC나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분들도 불안 없이, 국민건강인 처지 보험공단 고객센터(15771000)를 통해 환급금을 검색해보고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조건

건강보험 임플란트는 보험으로 관련된 임플란트를 말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THE건강보험 모바일 환급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를 모바일로 진행하려면 THE건강보험 어플 다운로드를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